게임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그림자 요새 확장팩을 플레이하는 방법

박용일 / 기사승인 : 2019-10-08 14:37:24
  • -
  • +
  • 인쇄
게임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다양한 적을 등장시켜 플레이어들의 도전 정신을 일깨운다(사진=123RF)

게임 '데스티니 가디언즈'에는 다양하고 새로운 적들이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총력을 기울여 적을 물리쳐야 한다. 파티원들과 함께 빠른 시간 내 적을 물리치려면 그만큼 효과적인 작전을 짜야 한다. 그렇다면 플레이어들이 적 챔피언을 극복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윈도우 PC 등의 콘솔에서 플레이 가능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1인칭 슈팅 게임이다. 최근 '그림자 요새(Shadowkeep)'라는 확장팩이 추가됐는데, 여기서 플레이어들은 매우 강력한 적을 물리치기 위해 특정 유형의 장비를 준비해야 한다.


배리어 챔피언 상대하기

미국의 비디오 게임 매체 폴리곤에 따르면 '데스티니 가디언즈 : 그림자 요새'에는 3종류의 새로운 적이 등장한다. 이들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쓰러뜨리기가 어렵다. 


이 적은 배리어 챔피언, 오버로드 챔피언, 언스토퍼블 챔피언이다. 플레이어는 이 적들을 물리치기 위해 더 강력한 무기를 준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적들에게 데미지조차 주지 못할지도 모른다.


배리어 챔피언과의 싸움에서 플레이어는 이 적이 다른 적들과 다르다는 점을 잘 알아차리지 못할지도 모른다. 배리어 챔피언은 다른 적들처럼 데미지를 입지만, 만약 HP가 절반으로 떨어지면 강력한 방패가 만들어져 HP가 더 이상 깎이지 않는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빠른 시간 내에 방패를 무력화할 강력한 무기를 마련해야 한다.


배리어 챔피언에게 효과가 있는 무기는 방패를 뚫어버릴 정도로 센 무기다. 예를 들어 강력한 기관단총이나 소총, 핸드 캐논 등을 사용하면 좋다. 새로 등장한 에리아나의 보우 엑조틱도 방패를 뚫을 수 있는 무기다.


오버로드 챔피언 상대하기

플레이어들이 상대하기 까다로운 또 다른 적이 바로 오버로드 챔피언이다. 이들은 방패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아주 성가시다. 오버로드 챔피언은 절대 공격을 멈추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방심하면 적에게 당할 우려가 있다. 또한 데미지도 높은 수준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오버로드 챔피언을 상대할 때는 적이 공격을 잠시 멈출 수 있는 파괴적인 무기나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무기나 기술을 사용해서 오버로드 챔피언의 공격이 잠시 끊긴 틈을 타 파티원들과 함께 적을 공격해야 한다. 


또 파티원 여러 명이 각각 적의 공격을 잠시 중단할 무기나 기술을 소지한 다음, 연쇄적으로 이 기술을 사용해 오버로드 챔피언을 옴짝달싹 못하게 만들어야 한다.


이런 기술이나 무기가 부족하다면 대안으로 모드를 사용해도 좋다. 모드에서는 오버로드 라운드나 오버로드 수류탄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게임에서 이기려면 각 유형의 적에게 적합한 무기 종류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사진=123RF)

언스토퍼블 챔피언 상대하기

다른 챔피언 적들과 달리, 언스토퍼블 챔피언은 HP가 매우 높고 무기로 인해 입는 데미지를 줄이는 방어력이 뛰어나다. 웬만큼 강해서는 언스토퍼블 챔피언을 무찌를 수 없다.


이들을 상대할 때 가장 좋은 무기는 언스토퍼블 챔피언에게 넉백 효과를 줄 수 있는 무기다. 적에게 넉백 효과를 먹이고 적이 움직임을 잠시 멈춘 사이 파티원들이 한꺼번에 큰 피해를 입히도록 한다. 만약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없다면 언스토퍼블 핸드 캐논 등의 모드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 그림자 요새 소개

앞서 언급한 적들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네 번째 확장팩인 '그림자 요새'에서만 등장한다. 이번 확장팩에는 새로운 목적지인 달을 비롯해 새로운 임무와 박진감 넘치는 퀘스트, 새로운 던전, 새로운 경이 장비와 경이 퀘스트, 새로운 레이드, 새로운 시련의 장 등이 추가됐다.


주요 추가 사항 중 하나는 헌터이자 크로타를 처치한 파이어팀의 유일한 생존자인 에리스 몬의 귀환과 관련된 스토리다. 몬이 등장하면서 이번 확장팩에서 플레이어가 또 다른 불길한 위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다.


확장팩에 추가된 또 다른 내용은 달의 하이브킵(Hive Keep)이다. 몬은 플레이어가 신비란 하이브킵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이 기능의 일부로 작동할 것이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레벨 업을 통해 장비의 파워 한계를 넘어서야 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그림자 요새' 확장팩은 스탠다드 버전과 디지털 디럭스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