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보더랜드 3', 뉴비를 위한 레벨링 꿀팁

고진아 / 기사승인 : 2019-09-27 14:59:36
  • -
  • +
  • 인쇄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게임 '보더랜드 3'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험치 획득 속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사진=플리커)

대부분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게임 '보더랜드 3'에서도 레벨업이 매우 중요하다. 레벨을 올려야 캐릭터의 능력, 기술, 특전 등을 잠금해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플레이어가 레벨링 시스템에 대해 잘 모르면 레벨업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초보자가 레벨을 빨리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보더랜드 3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경험치 획득 속도가 제어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즉 플레이어는 하루 만에, 혹은 밤을 새서 만렙에 도달할 수 없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작업이 동일한 경험치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뉴비는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어 효율적인 레벨링을 할 방법을 알아야 한다.


베테랑 플레이어에게 캐리받기

상위 레벨의 플레이어에게 초대받아 소위 '버스를 탄' 경우에는, 상위 레벨 플레이어가 게임을 캐리할 것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레벨이 낮은 뉴비도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게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뉴비가 혼자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보다는 상위 레벨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는 편이 좋다.


경험이 풍부한 플레이어와 함께 팀을 구성하면 두 가지 주요 이점이 있다. 하나는 다른 구성원이 뉴비보다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이다. 이로써 적도 상위 레벨 플레이어의 캐릭터에 집중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약한 뉴비의 캐릭터가 공격받을 가능성이 줄어든다. 


둘째로, 팀이 일정량의 경험치를 얻지만 초보자는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 낮은 레벨의 플레이어는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 요구량이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에 비해 적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뉴비가 더 이상 뉴비가 아니게 되면 팀에서 받는 경험치 포인트도 줄어든다. 따라서 초반에 고렙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임 메커니즘을 빨리 파악해야 한다.


선택적 목표 끝내기

메인 퀘스트와 사이드 퀘스트의 여러 부분에서 선택적인 목표가 수반된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달성할 수 있는 퀘스트에 선택적인 목표를 추가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퀘스트 전체에 실패하지는 않지만, 추가 보상은 받을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선택적인 목표까지 모두 마무리하면 퀘스트를 통한 보상에 추가 보상을 더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더 많은 보상을 얻고 싶다면 퀘스트와 선택적 목표를 많이 완료하는 편이 좋다. 선택적 목표는 늘 어렵지만은 않다. 예를 들어 아이템을 손에 넣거나 적을 특정 방식으로 죽이는 것도 목표의 일부다. 이렇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이렇게 얻는 추가 경험치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추가 아이템 상자를 주워보자.


보더랜드 3에서 플레이어가 팀을 꾸려서 싸우면 드랍되는 아이템 상자가 늘어나고 경험치 또한 높아진다(사진=플리커)

거의 모든 적 제거하기

보더랜드 3은 대부분의 RPG 게임과 마찬가지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적을 죽이고, 그런 다음 경험치를 얻는 게임이다. 뉴비는 자신보다 몇 레벨 정도만 더 낮은 적을 죽이는 편이 좋다. 레벨이 아주 낮은 적을 죽여봐야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적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자신보다 더 레벨이 높은 적에 도전했다가는 오히려 죽을 수 있다.


지루한 사냥을 피하기 위해, 뉴비는 수많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편이 좋다. 퀘스트에 따라 특정 몬스터를 사냥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선택적 목표까지 추가해 특정 방식으로 몬스터를 죽인다면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의 팀에 합류하기

레벨이 높은 플레이어가 태워주는 버스에 타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플레이어와 함께 팀을 구성하는 것도 레벨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 뉴비가 게임에 점점 익숙해지면 고렙 플레이어에게 기생하지 않고도 각자 팀을 꾸릴 수 있게 된다. 팀을 꾸리면 협동 플레이를 했을 때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보더랜드 3에서 플레이어가 팀을 꾸려서 싸우면 드랍되는 아이템 상자가 늘어나고 경험치 또한 높아진다. 또 초보자가 점차 그룹으로서 싸우는 방법과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사이드 퀘스트는 나중에

사이드 퀘스트까지 처리한다면 추가 경험치를 얻어서 더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긴 하지만, 뉴비라면 사이드 퀘스트까지 처리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 따라서 퀘스트에서도 우선 순위를 정해야 한다. 메인 퀘스트와 팀 세션을 가장 먼저 처리하는 편이 좋다. 그래도 시간이 남는다면 사이드 퀘스트까지 처리하면 되지만, 아니라면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


사이드 퀘스트를 처리하려면 성가시고 약한 적을 상대해야 한다.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는 매뉴얼로 퀘스트를 끝내는 대신 자동 모드로 돌려놓고 손쉽게 사이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하지만 뉴비는 그렇지 않다. 따라서 고렙 플레이어가 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사이드 퀘스트를 쉽게 처리하자.


보더랜드 3에서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4명의 볼트 헌터 캐릭터가 있다. 각 캐릭터의 고유한 스킬트리와 전투 기술을 살피고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자.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