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리, 캐롤리나 헤레라 등 50여개 브랜드와 ‘콜렉터스 에디션’ 공개

문기환 / 기사승인 : 2022-02-25 18:12:33
  • -
  • +
  • 인쇄
패션, 액세서리, 에어팟 케이스, 텀블러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
갤러리 라파예트 포함 전 세계 주요 백화점에서 판매 예정

[하비엔=문기환 기자]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긍정과 희망의 아이콘 스마일리(Smiley)가 전 세계 50개 이상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마일리 콜렉터스 에디션’을 지난 24일 공개했다.

▲스마일리 X 리복(Reebok)

이번 콜렉터스 에디션은 라프 시몬스(Raf Simons), 팜 엔젤스(Palm Angels), 모스키노(Moschino), 캐롤리나 헤레라(Carolina Herrera), 시아테(Ciate), 챔피온(Champion), 리복(Reebok), 셀레티(Seletti)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독창적인 콜라보레이션이 포함됐다.

50개 이상의 브랜드들은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멀티 브랜드 컨셉스토어 ‘꼴레뜨(Colette)’의 공동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사라 안델만(Sarah Andelman)에 의해 선별됐다. 

 

선정된 브랜드들은 그래피티 디자이너 앙드레 사라이바(André Saraiva)의 스타일 가이드를 기반으로 제품에 스마일리를 활용해 다양한 디자인을 제시했다. 

▲사진 상단 위부터 (위) 스마일리 X 캐롤리나 헤레라, 스마일리 X 칼 레거펠트, 스마일리 X 앨리스올리비아
(가운데) 스마일리 X 조슈아 샌더스, 스마일리 X 세인트 제임스
(아래) 스마일리 X 산드로, 스마일리 X 필로소피]

 


라프 시몬스(Raf Simons), 팜 엔젤스(Palm Angels), 모스키노(Moschino) 등 패션 브랜드 외에도 하이엔드 스윔 & 리조트웨어 브랜드 빌브레퀸(Vilebrequin)과 하바이아나스(Havaianas) 제품도 콜렉터스 에디션을 통해 공개됐다. 

 

또 스웨덴 브랜드 해피플러그(Happy Plugs)의 이어폰, 케이스티파이(Casetify)의 에어팟 및 휴대폰케이스 및 이탈리아 생활용품 브랜드 셀레티(Seletti)의 쿠션 등 다양한 소비재 제품에 스마일리 특유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번 콜렉터스 에디션은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를 비롯한 미국의 노드스트롬(Nordstrom), 멕시코의 팔라시오 데 이에로 (Palacia del Hierro)등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백화점에서 전시된다. 한국에서는 오는 4월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리는 1972년 1월 1일 토요일, 프랑스 언론인 니콜라 루프라니(Nicolas Loufrani)가 일간지 ‘프랑스 스와르(France Soir)’의 첫 지면에 새해의 좋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웃는 얼굴 로고를 사용한 것이 스마일리의 시작이다.

 

‘도전적이고 반항적인 낙천주의’, ‘무한한 긍정’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스마일리는 아미 Ami Paris, 팜 앤젤스 Palm Angels, 몽클레어 Moncler, 펜디 Fendi, 디자야 Disaya, 라포엘칸 Lapo Elkan등 세계적 디자이너들부터 케이티 페리 Katy Perry와 마일스 사이러스 Miley Cyrus, 리타 오라 Rita Ora, 스크릴렉스 Skrillex, 니키 미나즈 Nicki Minaj와 같은 세계 유명 DJ와 뮤지션까지, 음악과 패션, 예술 전반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또 2012년에는 런던올림픽 개회식에 등장하기도 했다. 스마일리는 상표등록이 된 후, 50년동안 420개 이상의 라이선스 파트너스를 확보해 라이프, 패션, 인테리어, 주방 등 생활 전반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상품을 통해 웃는 얼굴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긍정과 희망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