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야닝·최유진·김다현-전야 팀, '걸스플래닛999' 순간 최고 시청률 주인공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9-02 17:56:50
  • -
  • +
  • 인쇄
최고 시청률 K그룹 최유진, 최고 뷰수 J그룹 붐바야
3일(내일) 첫번째 생존 발표식 TOP9 1위는?

[하비엔=노이슬 기자]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999')가 '커넥트 미션'을 완료하고, 오는 3일(내일) 밤 8시 20분 첫 번째 탈락자를 발표하는 가운데 지난 방송서 참가자들이 선보인 무대가 온라인서 입소문을 타고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4회 방송서 시청자 혹은 네티즌들이 함께 한 최고의 순간은 언제였을까? 그리고 이런 화제성이 실제 투표에도 영향을 미쳤을 지, 회차별 분당 최고 시청률과 유튜브 조회수를 기준으로 영광의 순간을 꼽아봤다.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년대전'


# 최고 시청률은 “바로 나야!”

 

지난 8월 6일(금) 첫 방송 최고의 순간은 K그룹 최유진과 C그룹 푸야닝이 만들어 냈다.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회 방송 분당 최고 시청률은 1.2%(유료가구, 수도권)를 기록했다. 걸그룹 CLC의 노래 헬리콥터로 플래닛 탐색전 무대를 준비한 푸야닝은 원곡자 최유진 앞에서 “저희가 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원곡자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말로 자신감을 드러낸 것. 실제 이날 푸야닝이 있는 C그룹 멤버들은 파워풀한 무대로 각자의 매력을 제대로 어필했고, 특히 이중 ‘차이빙’이 케이팝 마스터 선미의 칭찬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회 방송 최고의 순간은 K그룹으로 참여한 CLC 멤버 최유진의 솔로 무대 현아의 ‘버블팝’ 공연이었다. 하이힐까지 벗어 던진 맨발로 무대에 선 최유진은 통통 튀는 매력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무대로 참가자들은 물론 마스터군단까지 사로잡으며 극찬을 받아냈다.

3회 방송 영광의 순간은 마음의 짐을 덜고 눈물을 쏟은 김다연과 K그룹의 눈물이었다. 커넥트 미션 중간 평가서 임한별 마스터는 “왜 1등한 지 알겠다”며 김다연 실력을 칭찬했고, 선미 마스터 역시 “이 팀에서 보컬이나 춤이 제일 안정적이다”고 치켜세웠다. 김다연은 “사실 K그룹 1등만 플래닛 탐색전 TOP9에 들지 못해서 부담감이 너무 많았다”며 그동안 마음의 짐이 컸음을 고백하며 눈물을 쏟았고, 이를 보고 있던 다른 K그룹 참가자들도 눈물을 글썽이며 김다연의 마음을 다독였다.

4회 방송 화제의 씬은 엑소 ‘전야(前夜)(The Eve)’ 팀 무대였다. K그룹 정지윤, C그룹 수루이치, J그룹 에자키 히카루 등 플랫닛 탐색전 TOP9이 무려 3명이나 포함돼 있는 등 다수의 실력자들로 구성돼 팀 결정 과정에서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던 팀이었다. 역시나 본 공연에서도 열정적인 군무를 선보인 전야 팀은 특히 정지윤, 노나카 사냐가 마스터들의 호평을 받으며 시청자들에게 매력을 제대로 어필했다.

# 국내외 시청자들이 열광한 최고의 퍼포먼스

‘걸스플래닛999’ 방송 이후에는 참가자들이 선보인 무대가 유튜브에서 내내 화제를 몰고 다녔다. 99명 참가자는 지난 4차례 방송을 통해 ‘플래닛 탐색전’, ‘커넥트 미션’ 2개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중, ‘플래닛 탐색전 TOP3’ 1위는 무려 587만뷰를 기록한 J그룹 에자키 히카루, 노나카 샤나 등이 선보인 블랙핑크 ‘붐바야’ 무대다. 이어 2위는 K그룹 강예서, 김세인, 이채윤, 귄마야가 선보인 포미닛 ‘미쳐’ 공연으로 572만뷰를 넘겼다. 3위는 최고 시청률의 영광 최유진이 선보인 현아의 ‘버블팝’이 유튜브서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363만뷰를 뛰어넘은 조회수로 화제성까지 끌어 모았다.

‘커넥트 미션 TOP3’ 1위는 서영은, 최유진, 션샤오팅, 차이빙, 카와구치 유리나 등으로 팀을 꾸린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1팀의 무대로, 유튜브 374만뷰를 넘겼다. 2위는 352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트와이스 ‘YES or YES’ 1팀의 공연이었다. 김혜림, 김채현, 허지원, 쿠오하라 아야나 등이 소속돼 있다. 3위는 강예서, 이선우, 황씽치아오, 사카모토 마시로 등이 호흡을 맞춘 아이즈원 ‘FIESTA’ 1팀으로, 221만뷰를 돌파했다.

글로벌 시청자들은 탐색전과 커넥트 미션을 거치며 99명 참가자들의 매력과 실력, 그리고 K, C, J 각 멤버들이 한 팀으로 팀워크를 발휘하는 모습까지 모두 지켜보며 1차 글로벌 투표를 마쳤다. 그리고 이제 내일 첫 번째 생존자 발표식을 통해 단 54명의 생존자만이 걸스플래닛에 남게 되는 순간을 기다리고 있어 그 결과가 기대된다

글로벌 K-POP 팬들을 사로잡으며 화제 속에 방송되고 있는 ‘걸스플래닛999’는 매주 금요일 밤 8시 20분 Mnet에서 방송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