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석제 제일약품 대표, ‘성추행 가해자’ 감싸기 논란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2-30 17:52:42
  • -
  • +
  • 인쇄
성추행 가해자 징계 후 업무 복귀…내·외부서 원성

[하비엔=윤대헌 기자]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이사가 성추행 사건 가해자를 업무에 복귀시켜 회사 안팎에서 원성을 사고 있다.

 

최근 업계 및 언론보도에 따르면, 제일약품 물류부에서 근무하는 A씨는 여직원 성추행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다. 이후 A씨는 무급 정직 3개월의 징계를 받았고, 같은 부서로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 [사진=제일약품] 

 

이에 직장인 익명 게시판 앱인 ‘블라인드’에는 “성추행 가해자가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회사에 복귀한 모습이 뻔뻔스럽다” “피해자와 가해자가 어떻게 같은 부서에서 일을 할 수 있나. 대표가 개념이 없는 것인가” 등 A씨의 복귀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 제일약품 관계자는 “해당 직원은 이미 합당한 징계를 받은 후 복직 처리된 것이다”라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대한민국 조직사회는 성추행이나 성폭행 범죄에 대해 너무 안일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이같은 솜방망이 처벌로 인해 똑같은 범죄가 반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약품은 올해 초 임원의 여직원 폭행사건으로 한 차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 1월 경기도 용인 소재 공장의 전 임원이던 B씨는 저녁자리에서 20대 여직원 C씨에게 술을 먹인 뒤 모텔로 데려가려고 했고, C씨가 거세게 반항하자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는 등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이미 수 년 전부터 남직원에 대한 폭행과 여직원에 대한 성추행을 상습적으로 저질렀고, 지난 사건으로 인해 결국 해고됐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