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키우기...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12-11 15:39:04
  • -
  • +
  • 인쇄
▲ 사진 = Pixabay

[하비엔=박명원 기자]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COVID-19)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미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가 4% 늘어날 전망이며 이는 총 7100만 가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만약 새로운 강아지를 입양할 계획이거나 이미 입양한 사람들을 위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사항을 알아보도록 한다. 


- 강아지 침대
강아지들은 잠을 많이 잔다. 그리고 사람 침대에서 자다 자 떨어지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강아지 침대는 필수적 요소이다.


- 방수 담요
강아지들은 소파에서 자는 것을 좋아하며, 어떤 강아지들은 담요의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에 소파와 강아지 침대에 방수 담요를 항상 구비해 놓도록 한다. 


- 목줄과 목걸이
강아지를 산책 시킬 때 목줄은 필수다. 

 

목줄은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데 다른 강아지를 향해 뛰어가 공격, 차도로 뛰어들기, 사람을 향해 뛰어간다는 등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목줄을 사용하기 위해 먼저 교육이 필요하다. 


- 강아지 배변 봉투
강아지 배변 봉투는 산책 시에 필수 용품이다. 

 

현대 사회에서 강아지와 산책 시 강아지가 배변을 봤을 때 수거하는 것은 펫티켓의 기본이다. 


- 고정되어있는 강아지 밥그릇과 물 그릇
강아지들이 밥 먹을 때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밥을 먹기 때문에 여기저기 많이 흘릴 수 있다. 

 

따라서 밥그릇을 고정하여 주면 흘림이 덜하기 때문에 고정할 수 있는 밥그릇을 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


- 간식과 개 사료 용기
사료를 제대로 보관하지 않게 되면 집안 곳곳에 사료 냄새가 스며들게 되고 사료 또한 눅눅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사료 통 과 간식 통을 구분하여 보관 하는 것이 필요하다.


- 씹을 수 있는 장난감
강아지들은 무엇인가를 씹고 싶은 욕구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런 욕구를 충족 시켜주기 위해 강아지들에게 장난감을 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려견을 키우는데는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반려견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는 것이 요구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