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스토리 컴퍼니 X AD406, 인기 추리소설 '미남당'→드라마 제작

  • 노이슬 기자 / 2021-06-01 17:21:11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주)피플스토리 컴퍼니가 인기 추리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미남당' 공동제작에 나선다.


MBC '투깝스', '군주-가면의 주인'을 제작한 (주)피플스토리 컴퍼니가 영화 ‘끝까지간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목격자’ 를 제작한 (주)AD406과 손잡고 드라마 '미남당'을 제작, 상호협력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

 

 

원작 '미남당-사건수첩'은 무당이 된 전직 프로파일러 '한준'과 동료들이 펼치는 미스터리 활극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15만 독자를 달성한 화제작이다.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소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이야기꾼의 등장을 알린 정재한 작가의 매력적인 소설. 수상한 카페 ‘미남당’과 이를 찾아온 의뢰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미남당’은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 유머러스한 전개 등 원작과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원작이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콘텐츠 IP 확보를 위한 여러 제작사 및 플랫폼의 경쟁이 치열했던 가운데, 결국 (주)피플스토리 컴퍼니와 (주)AD406이 기회를 잡아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미남당' 드라마화 소식에 다수의 배우들이 러브콜을 보내는 등 주인공 '한준' 역의 캐스팅에도 관심이 쏠리는 상황.

또한 드라마 '미남당'의 집필은 영화 '황해', '군도',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의 박혜진 작가가 맡아 원작의 재미를 배가할 계획으로, 이제껏 본 적 없는 독특한 캐릭터들과 이들이 펼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MBC '투깝스', '군주-가면의 주인'으로 제작 능력을 증명한 (주)피플스토리 컴퍼니와 (주)AD406의 만남도 주목할만하다. 드라마 제작 경험 노하우를 가진 (주)피플스토리 컴퍼니와 영화에 이어 드라마로 영역을 넓힌 (주)AD406의 시너지 효과로 새롭게 탄생할 '미남당'에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미남당’은 오는 10월 촬영을 앞두고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주)피플스토리 컴퍼니는 드라마 제작을 기반으로 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꽃피면 달 생각하고', '밑도끝도없이, 너다', '미남당', '조선변호사', '호구악녀' 등의 작품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배우 매니지먼트 자회사 스토리제이컴퍼니를 설립, 다방면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사진=캐비넷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

TODAY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