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게임팟' 일본·동남아 시장 진출

한윤경 / 기사승인 : 2020-03-30 17: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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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게임팟'이 일본·싱가포르 리전(지역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출시됐다. 

 

30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에 따르면 게임팟은 쉽고 빠르게 게임의 공통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로그인 인증·결제·푸시·쿠폰·고객지원·통계·광고 등 다양한 기능과 게임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2018년 11월 국내에 먼저 출시된 게임팟은 플레이위드가 '로한M'으로 대만에 진출하는 데 이용하는 등 게임사 70여곳이 도입했다.

배주환 부장은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이 더욱더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런칭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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