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 경영’ 공동 추진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17:19:12
  • -
  • +
  • 인쇄

[하비엔=홍세기 기자] 하나은행이 ESG경영 확산을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손을 잡았다.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 관리 체계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5년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거래 은행으로 국민 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은 물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체계적 자금 관리를 지원한다.

양 기관은 또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ESG경영 확산을 위해 강원도 내 공공의료원과 취약계층 지원, 지역 진흥사업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외 사회적 기업 후원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증대 활동을 위해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하나은행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ESG경영 동반자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의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신용도를 활용한 협력 중소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동반성장론’을 운영 중이다. 또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내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