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법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12-10 10:09:01
  • -
  • +
  • 인쇄
▲ 사진 = Pixabay

[하비엔=박명원 기자] 겨울이 되면 더 짧아진 낮 시간 때문에 안락한 온도의 실내에서 시간을 더 보내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주인뿐만 아니라 반려견도 빈둥빈둥 시간을 보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하여, 반려견들은 살이 더 찌게 되고 이것이 건강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비만은 관절염, 당뇨병, 호흡기 질환 등 다른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반려견들이 겨울을 건강하게 지내게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한다.


1. 매일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

여름에 산책하던 그 긴 길을 위해 꼭 옷을 껴입고 반려견을 데리고 갈 필요는 없지만, 여전히 비슷한 양의 운동이 필요하다. 

 

반려견의 경우 실내에서 던지기 놀이(Fetch)나 줄다리기 놀이(Tug)를 하고 반려묘의 경우 레이저 포인트나 낚싯대 같은 장난감을 이용해 놀아주도록 한다.


2. 두뇌운동을 시킬 것.
동물들은 육체적으로 활동적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자극을 받을 필요가 있다.

 

반려견에게 새로운 장기를 가르쳐주거나 퍼즐게임을 가르쳐 보도록 한다 

 

특히 퍼즐 피더는 개와 고양이에게 이용 가능하며 반려동물에게 어떻게 간식을 먹을 수 있는지 생각하게 함으로써 두뇌 운동을 할 수 있다.


3. 다른 반려견과 교류할 것
다른 반려견과 놀게 하는 것이 다른 것 보다 효율적이다. 

 

만약 금전적, 시간적으로여유가 있다면 강아지를 하루 동안 유치원이나 탁아소에 보내 다른 반려견들과 교류하고 놀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