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리스트, 2022년 콘텐츠 13편 라인업 공개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3-29 18:02:43
  • -
  • +
  • 인쇄
자체 기획·제작 및 웹툰·웹소설 원작 드라마 등 볼거리 풍성

[하비엔=노유정 기자]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2022년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플레이리스트는 자체 기획·개발하는 오리지널 드라마를 포함해 네이버 웹툰과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음악 콘텐츠 등 13편을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 플레이리스트 라인업 이미지. [사진=플레이리스트]

 

먼저 플레이리스트가 자체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가 대거 공개된다. KT OTT 시즌에서 18세 소녀가 대마밭을 발견하며 전개되는 10대 누아르 드라마 <소년비행>이 지난 25일 공개됐다.

 

또 디지털 매거진에 입사한 여자 에디터들의 이야기를 다룬 <뉴노멀진>은 상반기 중 티빙 공개를 앞두고 있고, 취중 퇴마 로맨틱 코미디 <당신이 취한 사이에>와 2002년으로 타임슬립 해버린 월드컵 베이비들의 판타지 로맨스 <월드컵 베이비>, 인스타그램 셀럽들의 치명적인 비밀을 보여주는 <언팔로우> 등이 채널 및 OTT 편성 협의를 진행 중이다.

 

오리지널 드라마와 더불어 인기 네이버웹툰·웹소설IP를 활용한 작품들도 선보인다. 선천적으로 약한 소년이 두뇌와 도구, 심리를 이용해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 <약한영웅>과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 <청춘블라썸>, 진짜 이름을 찾기 위한 아이돌과 유튜버의 이야기 <플레이,플리>, 첫사랑 구원 로맨스 판타지 <아는 여자애>, 우발적으로 친구를 납치하게 된 두 청년의 이야기 <거래>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 웹소설 대표 작가들의 작품 가운데 10개의 에피소드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로맨스물 <썸남에서 겟남까지>와 플레이리스트 작품들을 하나로 잇는 세계관 배경의 ‘플리버스’ 드라마도 신규 콘텐츠 공개를 앞두고 있다. 

 

드라마 외에 플레이리스트 음악 유튜브 채널 ‘뮤플리’에서는 하이틴 콘셉트 ‘플리예고’를 비롯해 뮤직 예능과 네이버 NOW.와 연계된 아티스트 스페셜 쇼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박태원 플레이리스트 대표는 “올해는 플레이리스트가 본격적으로 자체 기획·개발한 ‘플레이리스트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웰메이드 미드폼·롱폼 드라마를 선보이는 한 해다”라며 “‘드라마 제작사’ 타이틀 이상의 ‘종합 스튜디오’로 도약하는 원년이 되기 위해 차별화된 소재와 제작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