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문기환 / 기사승인 : 2021-04-07 13:55:17
  • -
  • +
  • 인쇄
23개 협력업체…공정경쟁 협약체결·안전관리 강화 당부
▲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이 6일(화) 23개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하비엔=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공정.안전.상생의 건설문화 정착을 위해 철도 토목분야 23개 협력사 대표들과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철도 설계와 건설 현장을 관리하는 협력사 대표들과 공단 경영방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라며, 현장 근로자를 가족이라 생각하고 철저한 안전경영을 시행하여 산업재해 ZERO 달성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 6일(화) 23개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발언하고 있는 김한영 이사장 (오른쪽 앞줄 두 번째)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체계' 정착을 위한 공정경쟁 협약을 체결하며 협력사간 투명하고 깨끗한 입찰경쟁을 시행하기로 결의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경기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예산 조기집행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도록 철도건설사업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다짐했다.


김한영 이사장은 “국민들이 투명하게 느낄 수 있는 공정한 계약체계를 완성하고, 사고없는 안전한 건설현장을 조성하여 마음편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