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선택, 유행이 아닌 양육 환경을 충분히 고려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7-21 17:12:41
  • -
  • +
  • 인쇄
▲사진=Pixabay

[하비엔=박명원 기자] 만화 주인공 스쿠비 두(Scooby Doo)의 견종으로 알려진 그레이트 데인(Great Dane)의 인기가 최근 영국에서 시들해 지고 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그레이트 데인은 1969년 TV 화면에 스쿠비 두가 방영되면서 그 해 3000마리가 등록됐으며 1980년의 후속작 때 절정에 달했지만 이후로 꾸준히 감소, 2019년 855마리가 등록되며 50년만에 69%나 급감해 최저치를 나타냈다.

.
이 애니메이션이 TV에서 처음으로 방영된 1969년에 그레이트 데인은 영국에서 24%의 인기를 얻었다.


감소의 원인으로 최근 영국인들이 그레이트 데인과 같은 대형견보다 프렌치 불독이나 퍼그와 같은 소형견을 선호하기 때문인 것으로 이 보고서는 밝혔다.


커넬 클럽에 따르면 대형견에 대한 선호도가 감소하는 것은 비단 그레이트 데인 뿐만 아니라 다른 견종들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20년 전에 비해 가장 인기 있는 반려견 10위 안에 든 대형견 중 레브라도를 제외하면 모든 견종의 인기가 하락했다.


한편 2000년 이후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0년 톱10에서 빠르게 수직 상승한 3대 품종은 모두 소형견이다.


커넬 클럽 관계자에 따르면 "선호하는 견종은 환경보다는 TV나 영화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그레이트 데인의 경우 정상적인 환경에서 자랐을 때 온순한 개가 될 수 있지만 요즘 같은 바쁜 생활 습관은 그들을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레이트 데인은 넓은 공간과 많은 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견주의 생활 환경이 이를 뒷받침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갑자기 유행한다고 해서 TV나 영화에 나왔다고 구매할 것이 아니라 예비 견주의 환경이 그 개를 키울 수 있는 지 철저하고 광범위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한다.

 

완벽한 짝이 되기 위해서는 각 품종마다 가지고 있는 다양한 요구와 특성을 그들의 견주 또는 예비 견주가 확실히 이해해야 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