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월 0시, 당신은 지옥에 갑니다"...유아인X연상호감독 '지옥' 1차 티저공개

전 세계 사로잡을 독보적 세계관 담긴 1차 티저 예고편 공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부문 공식 초청!
  • 노이슬 기자 / 2021-08-26 16:38:40

[하비엔=노이슬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지옥'이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이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잇따라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의 초청을 받으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지옥'이 영화제 공식 상영을 앞두고 1차 티저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프라임타임 부문과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부분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지옥'이 본 적 없는 강렬한 세계관의 탄생을 예고하는 1차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1차 티저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공개된 예고편은 모두가 궁금해했던 지옥행 선고의 실체가 담겨 있다. 새진리회의 정진수 의장(유아인 분)은 지옥에 가게 될 날짜를 선고하는 천사와 이를 집행하는 지옥의 사자의 존재를 설파한다. 허무맹랑해 보이던 그의 주장은 도심 한복판에서 지옥행 선고를 받은 한 남자에게 지옥의 사자들이 등장해 시연을 하면서 악몽 같은 현실이 된다. 예고된 시간이 되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지옥의 사자들, 공포에 떨던 남자는 필사적으로 도망치지만 끝내 죽임을 당한다. 까맣게 재가 되어 타버린 그의 충격적인 모습은 정체모를 초자연적 현상을 목격한 사람들의 공포와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질 세상을 암시하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짧은 영상만으로 독보적인 상상력과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 '지옥'은 “웹툰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작품이라는 호평을 모으며 평점 9.77을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서울역', '부산행', '반도'로 이어지는 세계관부터 드라마 '방법'과 영화 '방법: 재차의'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연상호 감독과 현실을 읽는 예리한 시선과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선보여온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원작에 이어 또다시 의기투합했다.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파격적인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롭고 강렬한 이야기의 탄생을 예고한 '지옥'은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는 오는 9월 9일(목)부터 18일(토)(현지시간 기준)까지 개최되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6일(수)부터 15일(금)까지 열린다.

1차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지옥'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