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피아이코퍼레이션 ‘당근마켓 틱톡 챌린지’ 영상 5일만에 1160만 뷰 달성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1 16:35:44
  • -
  • +
  • 인쇄

 

패션, 뷰티 분야 크리에이터가 대거 포진되어 있는 숏플랫폼 전문 MCN 업체 '피아이코퍼레이션'의 당근마켓 틱톡 챌린지 광고 영상이 챌린지 시작 5일 만에 1160만 뷰(View)를 달성했다.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당근마켓 광고의 카피 '당근이세요?'를 틱톡 버전으로 재해석, 각각 다섯가지의 에피소드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 편집까지 담당한 피아이코퍼레이션의 이번 광고는 이같은 높은 조회 실적을 이끌어 냈다. 

 

피아이코퍼레이션은 자사의 독보적인 색깔을 가진 패션,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자사의 광고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하여 틱톡 광고의 퀄리티를 한층 끌어올린 동시에 일반 유저들도 비교적 쉽게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당근이세요’ 해시태그를 활용한 이어찍기 챌린지를 동시 양산하는 등 새로운 마케팅전략을 선보였다.

 

영향력과 아이덴티티 둘 다 갖춘 크리에이터들과 참신한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광고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냈다.

 

대표 크리에이터로는 파이하우스, 전창하, 퀸와사비, 죵키, 유빈(켈리),로라,석다예, 유앤아인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유명한 셀럽 및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