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BTS·유재석·송중기·강다니엘 등...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서 수상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8-30 16:05:3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윤여정, 방탄소년단, 유재석, 송중기, 강다니엘 등 2021년을 빛낸 20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9일, 한국소비자포럼은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19회를 맞은 이번 소비자 투표에는 610,395명이 참여하며 역대 가장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특히 올해의 인물·문화 부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47개의 인물부문과 7개의 프로그램부문이 선정됐다.

올해의 인물로는 ▲윤여정(여자배우) ▲유재석(예능인-남) ▲SG워너비(보컬그룹) ▲임영웅(광고모델-남, 트로트가수-남) ▲브레이브걸스(여자아이돌, 핫아이콘) 등이 2021년을 빛낸 인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의 여자배우 부문에서는 윤여정이 대상을 차지했다. 윤여정은 지난 4월, 영화 ‘미나리’를 통해 아시아 배우 최초로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외에도 제74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 제27회 미국배우조합상(SAG) 등 각종 유수의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42관왕의 대기록을 세웠다.

MBC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재석은 올해의 예능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데뷔 30년 차를 맞이한 유재석은 올해 예능계에서 누구보다 독보적인 활약으로 최정상을 차지했다.

SG워너비는 올해의 보컬그룹 부문 1위로 선정됐다. SG워너비는 최근 MBC ‘놀면 뭐하니?’ 출연 이후 각종 음원 차트 역주행 신화를 쓰며 인기 행진을 지속 중이다. 특히 ‘놀면 뭐하니?’를 통해 선보인 ‘내 사람’ 라이브 풀 영상은 조회 수 1,388만 뷰로 역대 최고 조회 수를 기록했다.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한 SG워너비는 여세를 몰아 지난달 발표한 신곡 ‘넌 좋은 사람’까지 차트 상위권에 안착시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트로트가수, 광고모델 부문에서는 임영웅이 2년 연속 1위의 쾌거를 이뤘다. TV조선 ‘미스터트롯’ 우승을 차지하며 국민가수로 떠오른 임영웅은 지난 3월 발매한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트로트 가수로서 14년 만에 음악방송 1위의 영광을 안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발탁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 한 해 가장 빛난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브레이브걸스가 여자아이돌, 핫아이콘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브레이브걸스는 4년 전 발매한 ‘롤린(Rollin)’으로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라섰다. 이후 발매한 미니 5집 ‘Summer Queen'의 타이틀곡 ’치맛바람(Chi Mat Ba Ram)'도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외에도 ▲DAY6(밴드) ▲Key(예능돌-남) ▲TREASURE(신인 남자아이돌) ▲강다니엘(남자솔로가수) ▲김세정(멀티테이너-여) ▲김영대(신인 남자배우) ▲김원효, 심진화(베스트커플) ▲김해준(개그맨) ▲넉살(멀티테이너-남) ▲도경완(아나테이너-남) ▲문세윤(엔터테이너-남) ▲박선영(아나테이너-여) ▲방탄소년단(남자아이돌) ▲보나(연기돌-여) ▲송가인(트로트가수-여) ▲송중기(남자배우) ▲아이유(광고모델-여, 여자솔로가수) ▲에스파(신인 여자아이돌) ▲오은영(전문가엔터테이너) ▲온앤오프(남자아이돌-핫트렌드) ▲원슈타인(힙합뮤지션) ▲위클리(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이도현(남자배우-라이징스타) ▲이미주(예능돌-여) ▲이석훈(남성보컬) ▲이승윤(싱어송라이터) ▲이시영(연예인틱톡커) ▲이은지(개그우먼) ▲장도연(예능인-여) ▲차은우(연기돌-남) ▲컬투(라디오 DJ) ▲투모로우바이투게더(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포레스텔라(크로스오버그룹) ▲프로미스나인(여자아이돌-핫트렌드) ▲한지현(신인 여자배우) ▲헤이즈(여성보컬) ▲혜리(여자배우-라이징스타) ▲홍진경(엔터테이너-여, 연예인유튜버)이 올해를 빛낸 최고의 인물브랜드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 부문에서는 한 해를 빛낸 올해의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문화 부문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시즌2(프로그램-시사교양) ▲놀면 뭐하니?(프로그램-주말예능) ▲문명특급(프로그램-웹예능) ▲빈센조(프로그램-드라마) ▲사랑의 콜센타(프로그램-음악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프로그램-토크) ▲전지적 참견 시점(프로그램-관찰예능)이다.

MBC ‘놀면 뭐하니?’는 올해의 프로그램-주말예능 부문에서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놀면 뭐하니?’는 하나의 ‘유(YOO)니버스’ 구축을 통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키며, 시청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았다. 특히 신인 트로트 가수 유산슬, 여름 혼성 그룹을 이룬 싹쓰리, 걸그룹 환불원정대, 남성 보컬 그룹 MSG워너비 등 음악 프로젝트가 큰 반향을 일으키며 가요계를 강타했다.

다양한 사람들의 인생관을 매력적으로 담아내는 토크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올해의 프로그램-토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빛났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에 맞춰 실내로 자리를 옮기며 각 회차의 주제에 맞게 초대손님을 모시는 방식으로 변화를 주었다. 비연예인 게스트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아이유, 공유, 조승우 등 연예인들도 출연해 특집에 맞는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9회 째를 맞이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은 언론보도, 방송프로그램, 뉴미디어 활동 등에 기초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231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14일간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

선정된 인물·문화 브랜드는 ‘2021년을 빛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