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잡지 '플레이보이', 67년만에 인쇄판 발행 중단...코로나19 여파

송태섭 / 기사승인 : 2020-03-19 16:02:41
  • -
  • +
  • 인쇄
▲플레이오이 창업자 휴헤프너(사진: EPA=연합뉴스)

미국 성인잡지의 대명사 '플레이보이'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여파로 1953년부터 시작된 인쇄판 발행을 67년 만에 중단하기로 했다. 

 

18일(현지시간) 미국의 'USA투데이'에 따르면 벤 콘 플레이보이 최고경영자(CEO)는 언론에 보낸 공개 서한에서 "코로나 19의 대유행으로 인해 지난주 콘텐츠 제작과 공급망에 가해진 혼란이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우리 내부적으로 해왔던 논의를 가속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면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 잡지는 코로나 사태 이전에도 무료 인터넷 성인물 범람과 디지털시대 인쇄매체 쇠락으로 오프라인 잡지 발행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다 2017년에는 월간지를 격월간지로 전환했고 2019년에는 계간으로 바뀌었다.


콘은 "이번 주 가판대에 깔리는 2020 봄호가 올해 미국 내에서 마지막 인쇄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퍼스트 출판' 일정에 따라 발행시기를 맞출 계획인 플레이보이는 내년 봄에는 특별판 인쇄를 희망하고 있다.


콘은 "인쇄판은 우리가 일을 시작한 방식이었고 항상 우리 존재의 일부였다. 지난 66년간 우리는 잡지 그 이상이 됐다. 그러나 때때로 당신은 미래를 위해 과거를 흘러가게 내버려 둬야 할 때도 있는 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