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A3: 스틸얼라이브' 첫 주말 구글플레이 매출 '톱5'

한윤경 / 기사승인 : 2020-03-16 15:54:13
  • -
  • +
  • 인쇄

 

지난 12일 오전 정식 출시된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가 서비스 개시 첫 주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톱5'에 올랐다. 

 

넷마블의 2020년 첫 번째 MMORPG인 'A3: 스틸얼라이브'는 서비스 이틀 만인 14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한 데 이어 15일 저녁에는 마침내 5위까지 올라섰다. 

 

이는 넷마블의 지난 해 최고 히트작 중 하나인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보다도 빠른 흥행 속도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매출 순위 뿐만 아니라 주요 모바일 게임 스토어에서의 인기 순위에서도 16일 오전 기준으로 게임은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애플 무료 인기 순위 1위(iPhone)을 기록하고 있다.

 

넷마블의 기대작인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PC 온라인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 장르의 게임이라는 점에서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사전 다운로드 돌입 5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했고, 12일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에 오르며 정식 출시 전 국내 양대 마켓 인기차트를 석권함으로써 게임 마니아들의 기대작임을 증명했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7일 연속 접속하는 유저에게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인 '5성 소울 스타'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파티 콘텐츠인 '암흑침공', 전 지역 프리PK '암흑출몰' 등 특정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0인 이상 길드의 길드장에게 50만 다이아 및 길드 경험치 1000을 지급하는 '길드 가입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아울러 주간별 전투력 상위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재화를 제공하며 '배틀로얄' 참여 수 및 레벨에 따라 '소울 스타'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성장 이벤트'도 대거 준비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