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선언', 칸 영화제서 공식 예고편 공개..."본적 없는 리얼 항공 재난영화"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07 15:51:30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영화 <비상선언>이 제74회 칸 영화제 공식 상영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칸 영화제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제 74회 칸 영화제 공식 섹션인 비경쟁 부문에 초청된 영화 <비상선언>이 칸 영화제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도저히 한 영화에 출연할 것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배우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까지 한 편의 영화에 각자 타이틀 롤을 맡아도 이상하지 않을 배우들이 한데 모여 1분 35초의 영상을 가득 채운다.


특히 재난이 벌어진 비행기를 두고 지상과 상공을 오가며 펼쳐지는 시퀀스들은 지금껏 본 적 없는 리얼 항공 재난 영화를 기대하게 만든다. 

 

영상의 중간 지점에는 “항공기가 비행 중 더 이상 정상적인 운항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종사는 이것을 선포하여 관제당국에 상황의 위급함을 알린다. 이것이 선포된 비행기는 다른 어떤 항공기에 우선하여 착륙할 수 있도록 우선권이 부여된다. 항공 운항에 있어서 이것은 비상계엄 선포와 같다고 할 정도다”라는 자막으로 영화의 제목이자, 소재이자, 스토리의 변곡점에 있는 ‘비상선언’의 의미를 보여준다. 더불어 항공기에 일어난 비상 사태를 담은 앵글은 짧은 영상 만으로도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편 영화 <비상선언>은 현지시간 기준 오는 7월 15일(목) 프레스 스크리닝에 이어 7월 16일(금)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리는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언론 및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또한 영화의 연출을 맡은 한재림 감독과 배우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이 칸 영화제 프리미어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칸 영화제 티에리 프레모 집행위원장에게 “완벽한 장르영화”라는 찬사를 받은 영화 <비상선언>이 세계인들에게 어떤 영화로 다가갈 지 귀추가 주목 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