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자회사 엔투비, KCC글라스와 ‘좋은친구’ 협약 체결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7 16:30:12
  • -
  • +
  • 인쇄
엔투비, KCC글라스 2차공급사 대상 ‘ESG 경영 개선’ 지원

[하비엔=홍세기 기자] 포스코그룹 엔투비는 17일 KCC글라스와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좋은친구’ 협약(MOU)을 체결했다.


‘좋은친구’ 협약은 엔투비가 고객사와 함께 탄소저감과 동반성장, 지역사회 발전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책임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 KCC글라스-엔투비 MOU 체결. [사진=포스코건설]

KCC글라스에 설비부품 등 소모성 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엔투비가 KCC글라스의 2차공급사(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개선을 지원하는 이 사업은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의 5대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Together with POSCO(동반성장)’를 실천하는 사례 중 하나다.

주요 사업은 공급사 ESG 진단을 위한 평가지표 개발과 공급사의 ESG 개념 이해를 위한 맞춤형 교육, 공급사 ESG 평가 분석을 통한 컨설팅, 개선이 필요한 고위험 공급사 개선/지원 등으로 오는 연말까지 진행된다.

엔투비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고객사와 공급사,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투비는 대상 공급사를 확대하고 공급사 ESG평가를 의무화하며, 개선·지원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는 등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