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부터 차은우 솔로곡까지...뮤직카우, 7월 3주차 라인업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13 15:41:1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최근 가수 원슈타인이 펀치 ‘밤이 되니까’ 리메이크 발표에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펀치의 또 다른 대표 히트곡 ‘가끔 이러다’가 저작권 공유를 시작했다.

 

펀치 ‘가끔 이러다’를 비롯 지선 ‘어떻하죠’, 차은우 ‘Rainbow falling’, 소란&샘옥&꽃잠 프로젝트 ‘자꾸 생각나’, SS501 ‘애인 만들기’가 뮤직카우의 7월 셋째주 라인업이다. 특히 ‘가끔 이러다’는 펀치 특유의 매력적인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발표 후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MZ세대 음악 팬들의 취향 저격곡으로 불리기도 했다. 

 

 

지난달에는 멜로망스 정동환의 첫 피아노 연주 앨범 수록곡 ‘우리 잠시 쉬어 갈래요’ 발매 기념 이벤트와 동시에 저작권 공유에 동참해 2030대 여심을 사로잡기도 했다.

이외에도 국내 토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 서비스가 재오픈과 관련해 뮤직카우를 통해 앵콜 저작권 공유까지 진행된 임창정 ‘소주한잔’이 재조명을 받았다. 싸이월드제트가 싸이월드 BGM(배경음악) 2001년도부터 2016년까지의 랭킹 25위 발표에서 임창정 ‘소주 한잔’이 영광의 1위를 차지한 것. 더불어 5위에 엠씨몽 ‘I love u oh thank u’과 8위에는 빅뱅, ‘거짓말’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뮤직카우는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곡부터 추억의 인기 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약 900곡을 거래 중이며 음악을 소비하는 새로운 문화로 주목받고 있다. 뮤직카우를 통해 저작권료 지분들 구매한 이용자는 매월 보유한 지분만큼의 저작권료를 받게 된다. 지난해 이용자들의 구매가 대비 평균 저작권료 수익률은 연8.7%로 집계됐다.

한편 뮤직카우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한 뮤직카우 정복 이벤트를 12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