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형찬 교통위원장, 몽골 울란바타르시의회 교통위원회와 ‘면담’

문기환 / 기사승인 : 2022-04-19 15:55:50
  • -
  • +
  • 인쇄
몽골 울란바타르시의회,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방문
서울시 교통정책 관심…교통분야 정책교류 활성화 기대

[하비엔=문기환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우형찬 위원장은 18일 교통분야 해외 선진정책 시찰을 위해 서울시의회 방문한 구즈아란즈 투굴두르(Gur-Aranz Tuguldur)  ‘몽골 울란바타르시의회 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이하 부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 우형찬 교통위원장(사진 우측)과 구즈아란즈 투굴두르 부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형찬 교통위원장은 구즈아란즈 투굴두르 부위원장과 함께 서울시가 추진중인 교통통제 및 주차관리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정책 추진을 위한 서울시의회 입법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즈아란즈 투굴두르 부위원장은 울란바타르시의 교통 체증이 심각해 교통문제 해결의 필요성과 함께 서울시가 운영중인 차량용 검지기 및 CCTV 등을 활용한 교통통제 시스템에 관심을 보였다.


우형찬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국가간 교류가 힘든시기가 계속되었는데 구즈아란즈 투굴두르 부위원장께서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를 방문해 서울시 교통정책에 관심을 가져준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또 “이번 방문이 단순히 일회성으로 그치지 말고 서울시와 울란바타르시 교통분야 교류의 주춧돌이 돼 향후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통위원회는 구즈아란즈 투굴두르 부위원장과 함께 서울시 교통정보시스템(TOPIS)과 서울시설공단이 운영중인 서울 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센터를 방문해 전반적인 운영 절차와 사업내용을 보고받았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