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어느날' 차승원과 재회 김수현, 현장점검 나선다 '위기'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12-11 15:37:11
  • -
  • +
  • 인쇄
-'어느 날' 차승원, 이솔과 손잡고 김수현 변호사로 재회
-국민참여재판 중 김신록 제안으로 현장검증 실시...치열한 생존기 예고

[하비엔=노이슬 기자]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의 김수현과 차승원이 치열한 생존기의 정점을 예고하는 ‘우산 속 결연 투 샷’ 엔딩으로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지난 12월 11일(토) 0시(10일(금) 밤 12시)에 공개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감독 이명우/ 제작 초록뱀미디어, 더 스튜디오엠, 골드메달리스트) 5회에서는 다시 의뢰인과 변호사로 만난 김현수(김수현)와 신중한(차승원)이 절정으로 치닫는 법정싸움에 대한 의지를 다져, 두 약자들의 싸움을 향한 시청자들의 응원을 이끌어냈다.

 

▲'어느날' 차승원과 재회 김수현, 현장점검 나선다 '위기'/쿠팡플레이, 초록뱀미디어, 더 스튜디오엠, 골드메달리스트

 

극 중 김현수가 자백을 번복하면서 안태희(김신록)와 형량거래가 깨진 박미경(서재희)은 손을 떼겠다고 했고, 교도소로 돌아온 김현수는 박두식(양경원)에게서 치욕적인 폭력과 협박을 당했다. 반면 신중한은 전부인 홍정아(김영아)의 부탁으로 딸의 학부모 참여수업에서 변호사의 역할을 설명하다 변호사의 사명을 각성했고, 김현수 사건과 관련해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지 않았던 점을 자책했다. 그 사이 박미경은 김현수의 자백 거부를 통해 현 사법 시스템의 부조리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 대형 로펌 대표로 자신이 이슈가 되자, 이를 홍보로 이용하기 위해 서수진(이설)에게 변론을 넘기는 꼼수를 부렸고, 서수진은 신중한을 찾아가 공동 변론을 요청하며 국민참여재판을 제시했다.

 

그동안 도지태는 김현수 대신 박두식에게 복수를 했고, 김현수는 밖에 있는 여동생과 아버지의 현황까지 꿰고 있는 도지태에게 불안감을 느끼며 의문의 심부름을 하고 말았다. 그런 가운데 안태희는 부검의를 만나 김현수의 손바닥 상흔 사진을 건네 주며 ‘살인의 직접 증거’가 부족하다는 말을 흘렸고, 신중한은 전 부인이자 국과수 직원인 홍정아에게서 혈중 알코올 수치와 LSD, 케타민을 복용한 것을 두고 김현수가 의학적으로 심신상실 상태였다는 것을 알아냈다.

 

공판이 시작되자 안태희는 자극적인 질문들로 김현수를 동요하게 한 것은 물론 미리 청탁한 부검의으로부터 피고가 범인이라고 생각한다는 증언을 끌어냈다. 하지만 신중한은 다른 전문가에게서 피해자가 가진 열세 번의 자상과 관련한 또다른 의견과 김현수의 상태를 밝혀내며 반전을 도모했다. 안태희는 급기야 현장검증을 요구했고, 신중한은 김현수에게 “현수야. 우린 이미 멈출 수 없는 레일 위에 올라탔다. 맞서서 싸우자”라고 다독였다. 신중한은 홍국화(황세온)의 집에 다시 온 김현수에게 우산을 씌워주며 김현수와 마주봤고, 두 사람은 결연한 눈빛으로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그런가 하면 ‘어느 날’ 5회는 ‘교도소 내 최약체’ 김현수와 ‘법조계 삼류’ 신중한의 재회를 통해 약자들의 싸움을 그리며, 두 사람의 감정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이기심이 한 인간을 얼마나 망가뜨릴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고찰을 드러내며 묵직한 메시지를 남긴 것. 김수현은 극중 김현수가 시종일관 불안에 떨면서도 박두식이 접골사로부터 당하는 동안에 적극적으로 말리지 않고, 병원으로 의문의 심부름을 갔을 때도 알 수 없는 표정을 짓는 모습 등을 촘촘한 열연으로 표현, 김현수가 선한 외모 뒤 야누스적 면모를 숨기고 있던 것은 아닌지 혼란을 주며 흥미를 돋웠다. 더불어 차승원은 극중 전 부인과 능글맞게 대화를 나누다 가도 이후 법정에서 정의의 여신 디케상을 든 채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신중한의 모습을 완벽히 그려내는, 타성에 젖은 이들을 위한 각성제 열연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공개 후 시청자들은 “현수와 신중한 변호사 다시 만나서 기뻐요! 제발 현수 무죄 밝혀줘!”, “서수진, 왠지 사회 초년생인 나를 보는 듯! 신중한과 선-후배 케미 좋다!”, “도지태 대체 조력자? 빌런? 완전 궁금해!”, “현장검증 괜찮을까? 다음 회 빨리 보고 파!”, “이번 회차도 심장 쫄깃! 시간 순삭! 8회까지 연속 공개하자!”, “어서 6회 보여줘!” 등 뜨거운 반응을 터트렸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 ‘어느 날’ 6회는 12월 12일(일) 0시(11일 (토) 12시)에 공개된다. 매주 토, 일 0시 서비스 개시를 통해 주 2회, 8부작으로 방송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