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뷰티 예비창업자 지원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8 15:34:15
  • -
  • +
  • 인쇄
4월24일까지 접수, 개인 또는 5명 이하 팀 단위 응모
2개 선정팀에 브랜드 론칭 비용·홍보&마케팅 등 지원

[하비엔=윤대헌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은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진행한다.

 

▲ KT&G 상상마당 부산은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 지원을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를 공모한다.

 

참가 청서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오는 4월24일까지 접수하면 되고, 개인 또는 5명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선발은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에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할 예정이다. 또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 등의 지원을 통해 브랜드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코코챌린지는 최종 42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우리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과 함께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9월 선보인 복합문화공간이다. 특히 전국 상상마당(홍대, 논산, 춘천, 대치)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공연과 전시, 카페, 쇼핑, 숙박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