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2~15일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개최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5-11 16:50:44
  • -
  • +
  • 인쇄
글로벌 콘솔게임사 참여…다양한 게임 콘텐츠 구성
3년 만의 오프라인 개최, e스포츠 페스티벌도 진행

[하비엔=노유정 기자] 경기도는 오는 12~1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PlayX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케이드게임과 인디·새싹기업에서 개발한 독특한 게임, 추억의 레트로 장터,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게임 관련 콘텐츠로 구성됐다.

 

▲ ‘플레이엑스포’ 포스터. [사진=경기도]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장애인 e스포츠 대회와 인플루언서 인비테이셔널(유명인사 초청경기), 캠퍼스 대항전 등이 포함된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게임 관련 퀴즈대회와 일반인이 참여하는 코스튬 대회, 퍼레이드, 게임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공연을 비롯해 2년마다 개최하는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최종 결승이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열린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개발사 146개 사와 바이어 172개 사가 사전 참가 신청을 해 역대 최다 참여를 기록했다”며 “도내 게임 새싹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에 큰 동력이 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엑스포는 모든 콘텐츠를 포괄하는 ‘플레이’와 전시회를 뜻하는 ‘엑스포’의 발음이 담긴 ‘X4’를 조합한 합성어로, 4가지(즐거움·뛰어남·경험·전문성)의 가치를 담은 ‘즐거운 체험형 전문 게임 전시회’라는 의미를 담았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