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론칭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4-27 18:00:49
  • -
  • +
  • 인쇄
아세안 경쟁력 강화…연내 700개 작품 공개

[하비엔=노유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인도네시아에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8년 12월 인도네시아 대표 웹툰 서비스 기업인 네오바자르를 인수한 카카오엔터는 현지 웹툰 서비스인 웹코믹스를 카카오페이지 인도네시아로 리브랜딩해 운영해 왔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을 인도네시아에 론칭한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번 카카오웹툰 론칭은 아세안 경쟁력 강화(동남아시아국가연합)를 위해 카카오페이지를 리브랜딩하는 것으로,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에는 ‘기다리면 무료’(기다무)가 적용된다. 또 <사내 맞선> <나 혼자만 레벨업> <도굴왕> 등 대형 IP 50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현지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기존 카카오페이지 인도네시아 작품을 합쳐 연내 총 700개 이상의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박종철 카카오엔터 글로벌사업부문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북미와 더불어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비전을 실현하는, 아세안 지역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곳이다”라며 “북미와 일본, 태국과 대만 등 글로벌 지역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서도 성공을 거둘 청사진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