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신작] '시바 베이비' 도발적+발칙한 화제작...오늘(8일) 왓챠서 단독공개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9-08 15:11:33
  • -
  • +
  • 인쇄
-도발적이고 발칙한 공감백배 화제작!
-2020년 토론토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해외 유수의 영화제 5개 부문 수상, 1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현재까지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

[하비엔=노이슬 기자]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기록하고 해외 유수의 영화제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화제의 영화 '시바 베이비'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에서 바로 오늘(8일) 단독으로 공개된다.


오늘부터 왓챠를 통해 공개되는 영화 '시바 베이비'는 젊은 여성 감독 엠마 셀리그먼의 장편 데뷔작으로, 음악, 영화 등 실험성 강한 작품부터 대중성이 강한 작품까지 아우르는 북미 최대의 콘텐츠 페스티벌인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필름페스티벌에서 주목받았던 동명의 단편 영화 연출작을 장편화한 작품이다. 

 

▲오늘(8일)부터 왓챠서 단독 공개되는 영화 '시바 베이비' 

 

'시바 베이비'는 2020년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이후 해외 유수의 영화제 5개 부문 수상, 1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현재까지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기록하며 꾸준히 호평받고 있다. 

 

'시바 베이비'의 주인공 대니엘은 부모님의 성화때문에 누구의 장례인지도 모른 채 유대인 전통 장례식인 시바에 강제로 끌려가고, 그곳에서 평생 비교대상이었던 동갑내기 마야와 오늘 아침까지도 함께 있었던 슈가 대디 맥스, 그리고 그의 아내인 킴을 마주치게 된다. 오랜만에 만난 친인척들과 껄끄러운 관계의 사람들까지 모두 모인 자리에서 남자친구 유무, 취업 여부, 외모 평가와 같은 불편한 대화가 끝없이 이어지고, 이야기가 길어지고 시간이 지나갈수록 대니엘은 궁지에 몰리게 된다.


2021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시바 베이비'는 젊은 관객들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공감을 자아냈다. 특히 친척 어른들로부터 난감하고 불편한 질문 세례를 받아야 하는 명절 스트레스를 떠올리게 한다며 “너무 리얼하고 어쩐지 한국적이기까지 한 이 장례식 뒤풀이”(@봄*, 왓챠피디아), “환장의 티키타카”(@m.bl**, 왓챠피디아), “대환장쑈”(@M*, 왓챠피디아), “'시바 베이비' 재밌어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닌… 유대교걸과 유교걸의 평행세계 보는 줄”(@pure1uv**, 트위터), “'시바 베이비' 재밌다 근데 환장을 곁들인”(@hunters_**, 트위터) 등 열띤 반응을 끌어냈다. 여기에 갈수록 꼬여만 가는 상황과 신경을 건드리는 듯한 현악기 사운드가 장르 영화 못지 않은 팽팽한 서스펜스를 선사하며 몰입도를 높인다.

화제작 '시바 베이비'를 비롯해 9월에도 다채로운 화제작 라인업을 선보이는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신규 독점 콘텐츠를 공개 중이다. 올해는 '잇츠 어 신', '디 액트', '와이 우먼 킬' 시즌 2 등의 드라마와 더불어 다큐멘터리 '프레이밍 브리트니', 직접 수입한 영화 '리틀 조', '라이더스 오브 저스티스' 등을 선보이며 왓챠만의 특색이 가득한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9월에는 '우주전쟁' 시즌 2를 포함해 영화 '시바 베이비', 중드 '천고결진'과 같이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며, 8월 라인업이었던 인기 일본 드라마 '하코즈메 ~싸워라! 파출소 여자들~'과 '그녀는 예뻤다' 또한 매주 새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