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 개최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6-02 17:32:24
  • -
  • +
  • 인쇄
8월1일 접수 시작, 신인·경력·개인·팀 가능
1등 상금 1억원&국내외 웹툰 연재 기회 제공

[하비엔=노유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픽코마와 함께 글로벌 독자에 특화된 무협·액션·판타지 웹툰을 찾는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무협·게임·판타지·느와르·스포츠 등의 웹툰으로, 신인이나 경력 작가, 개인 또는 팀에 제한은 없다. 참가 접수는 오는 8월1~7일 사이로, 시놉시스와 1화 완성 원고, 2~3화 그림 콘티, 캐릭터 시트 등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8월 중 발표된다.

 

▲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 포스터.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번 공모전 시상은 1등(1편) 1억원, 2등(1편) 2000만원, 3등(3편)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 1등에는 국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픽코마의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일본)에 정식 연재되고, 태국과 대만, 프랑스 등 글로벌시장 연재도 우선 검토된다.

 

황현수 카카오엔터 스토리사업 부문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당선작에 곧바로 글로벌 진출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전을 통해 역량있는 작가들이 더 큰 꿈을 안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레이드 카카오웹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웹툰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