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준호,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위...'대국민 집들이'로 컴백 청신호

  • 노이슬 기자 / 2021-06-19 14:58:30

[하비엔=노이슬 기자] 2PM 이준호가 6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3위를 기록하며 컴백 전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19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6,25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 

 

 

1위는 부동의 1위 방탄소년단 지민으로, 그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728 미디어지수 1,270,638 소통지수 1,985,485 커뮤니티지수 1,780,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6,2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27,034와 비교하면 35.74%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1,564 미디어지수 700,223 소통지수 1,094,362 커뮤니티지수 1,494,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0,8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30,934와 비교하면 3.24% 하락했다.

 

3위,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184 미디어지수 953,407 소통지수 952,943 커뮤니티지수 839,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3,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0,798과 비교하면 592.29% 상승했다.

 

준호는 오는 28일 2PM 완전체가 컴백을 앞두고 있다. 2PM의 정규 7집은 '머스트'(MUST)의 타이틀곡 '해야 해'는 우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거부할 수 없는 강력한 끌림으로 마주하게 되는 것, 꼭 하고 싶고 해내야만 하는 일들'이라는 대답을 은은하면서도 중독적인 멜로디로 풀어냈다. 

 

이에 앞서 2PM 완전체는 원조 역주행 곡인 '우리집' 무대를 SBS '문명특급'-컴눈명' 스페셜 무대를 통해 공개, "대국민 집들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준호는 지난 3월 소집해제 후 컴백작으로 MBC 새 수목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연출 정지인/극본 정해리/제작 위매드,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출연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연기 활동도 함께 이어간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