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플래닛' 국내외 화제성 다잡았다...전 세계 222만 명 동시 시청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8-11 14:52:1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Mnet의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999’)’의 국내외 인기가 벌써부터 심상치 않다.


지난 6일(금) 저녁 8시 20분 기대와 화제 속에 Mnet ‘걸스플래닛999’가 첫 방송한 가운데,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 세계 222만 명이 넘는 시청자들이 첫 방송을 함께 지켜봤다. (일본 아베마TV(ABEMA TV), 동남아 13개 지역 아이치이(iQiyi), 그 외 지역 유튜브TV 글로벌 생중계)
 

 

실제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세계 각 지역 트위터 트렌드 상위권에 ‘걸스플래닛999’의 티파니 영, 선미 등 케이팝 마스터들의 이름은 물론 카와구치 유리나, 최유진 등 참가자들 이름까지 프로그램 명과 함께 거론되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걸스플래닛999’의 글로벌 관심은 방송 이전부터 뜨거웠다. 유튜브를 통해 첫 방송을 예고하는 영상 클립이 공개될 때마다 영상 조회수가 급상승했던 것. Mnet은 지난 8월 9일(월) 기준으로 유튜브서 집계된 ‘걸스플래닛999’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6천 266만뷰를 넘겼다고 밝혔다. (Mnet K-POP 유튜브 채널 기준)

특히 1회 방송 후 참가자들의 유닛별 무대 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가운데 블랙핑크의 붐바야 무대를 선보인 J그룹 ‘Burn Crush’, K그룹 최유진, 포미닛의 미쳐 무대를 보여준 K그룹 ‘몬스터 베이비’ 유닛 공연 영상은 짧은 시간 조회수 200만뷰를 돌파했다. 다른 유닛들의 무대 영상도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에스파의 블랙맘마를 선보인 K그룹 ‘말랑 콩떡’, CLC의 헬리콥터 공연을 펼친 C그룹 ‘센 언니들’ 유닛을 비롯해 트와이스 FANCY를 선보인 J그룹 ‘크리스탈 걸스’, (여자)아이들의 덤디덤디 무대를 펼친 J그룹 ‘12월의 소녀’ 유닛 무대 영상들도 조회수 100만뷰를 단기간 훌쩍 넘겼다.

글로벌 뿐만 아니라 국내 화제성에서도 ‘걸스플래닛999’는 단연 톱이었다. 9일 발표한 7월 5주차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에서 ‘걸스플래닛999’가 예능 부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같은 기간 방송통신위원회가 운영하는 RACOI(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에서도 동영상조회 높은 예능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화제성 조사 기관인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한 8월 1주차 비드라마 화제성에서도 ‘걸스플래닛999’가 1위를 차지했다.

‘걸스플래닛999’ 제작진은 “첫 방송부터 참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탐색전을 거쳐 첫 미션에 돌입한 소녀들은 본격적으로 부딪히고 화합하여 한 팀을 이루는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고 2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1회 방송은 첫 방송이었기 때문에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참가자들의 실력과 매력을 충분히 보여드리기 위해 150분으로 스페셜하게 구성했다”며 “2회부터는 90분 편성으로, 조금 더 속도감 있게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단 한 순간도 프로그램에서 눈에 떼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6일 첫 방송된 ‘걸스플래닛999’에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문화권에서 글로벌 케이팝 걸그룹이 되기 위해 모인 99명의 소녀가 첫 만남을 가지는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자신의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플래닛 탐색전의 시간을 가졌고, 뛰어난 실력을 가진 참가자들의 무대에 시청자들은 열광했다.

‘걸스플래닛999’는 언어도 문화도 다른 99명의 소녀들이 글로벌 케이팝 걸그룹이라는 꿈을 향해 함께 화합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글로벌 프로젝트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Mnet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