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별 남편' 유인석, 성매매 알선 등 혐의 인정...자금횡령 혐의는 '검토'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6-03 14:30:33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클럽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한별 남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김래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1차 공판에서 유인석 전 대표의 변호인은 "혐의를 모두 인정한다"고 밝히며 "실질적 가담 정도나 양형에 참작할 사유 등을 정리해 의견서로 제출하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다만 유리홀딩스 자금 횡령 혐의에 대해서는 법리적으로 검토할 부분이 있다며 구체적 의견은 향후 재판에서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 전 대표는 빅뱅 전 멤버 승리와 2015~2016년 해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성매매처벌법 위반)로 재판에 넘겨졌다.

 

또 버닝썬 유착 의혹을 받는 '경찰총장' 윤규근 총경과 골프를 치고 유리홀딩스 120만원을 사용한 혐의(업무상 횡령)도 받는다. 유 전 대표 등에 대한 2차 공판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이다.

 

한편 승리는 성매매 처벌법 위반, 엄무상 횡령 등 혐의로 기소됐으나 올해 3월 군에 입대하면서 군사법원에서 재판을 받게 됐다.

 

윤 총경은 승리 등과 유착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으나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고 항소심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