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OTT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와 MOU 체결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4-06 19:16:16
  • -
  • +
  • 인쇄
콘텐츠 추천·주간 랭킹 등 키노라이츠 서비스 연계

[하비엔=노유정 기자] LG유플러스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통합 포털 키노라이츠와 ‘OTT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키노라이츠의 콘텐츠 추천·주간 랭킹 등 솔루션과 자사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키노라이츠 솔루션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한다.

 

▲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오른쪽)과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가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측은 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의 등장으로 콘텐츠가 방대해진 상황에서 좀더 쉽게 자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키노라이츠는 OTT 관련 통합검색·콘텐츠 탐색 및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로, 지난해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가 30만건을 돌파했다. 고객은 보고 싶은 콘텐츠를 키노라이츠에서 검색하면 콘텐츠 정보와 함께 해당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OTT 플랫폼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키노라이츠 지분투자와 업무협약을 통해 멀티 OTT 시청 환경에서도 고객이 한층 편하게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