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에 '개 관절염' 시장 급속 성장...왜?

박명원 기자 / 기사승인 : 2020-06-23 15:24:07
  • -
  • +
  • 인쇄
▲사진=Pixabay

 

수년 동안 진행된 자연적인 보호 연골의 마모가 원인인 개 관절염은 특히 노령 견에서 가장 흔한 질병이며 개들의 20%는 나이에 상관없이 일생 동안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개의 관절 안에 있는 뼈 표면은 대부분 매우 매끄럽고 얇은 막으로 쌓여 있으며 두 표면이 서로 마찰이 없이 스치듯 움직일 수 있도록 약간의 관절 윤활제가 발라져 있다고 한다.

관절통이 있는 개들은 관절 내부의 인대가 변형되거나 손상되어 덜 매끄러워지고 뼈 표면이 서로 마찰하게 되며 이는 개들에게 불편함을 유발하고 인대에 추가적인 손상을 입힌다고 한다.

개 관절염 치료는 외과적인 방법과 비 외과적인 방법이 있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은 개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외과적 수술은 장애와 관련 있는 불편 증상과 고통을 수반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최후의 수단으로 활용한다고 한다.

개 관절염의 유병률은 반려견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고 노령견은 개 관절염 시장의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한다.

개 관절염 치료와 동물 병원의 이용 가능성 또는 개 관절염 시장의 상승 요인이지만 비싼 치료비와 치료 후 부작용은 개 관절염 시장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개 관절염 치료 시장은 높은 치료 성공률과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미국 반려동물산업협회(APPA)에 따르면 매년 약 760만 마리의 반려동물들이 전국의 동물보호소에 들어오며 그 중에 개는 390만 마리이며 약 140만 마리가 입양된다고 한다.

개 관절염의 발병률은 개 6마리 중 1마리 정도이며 이는 개 관절염 시장의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한다.

지역적 중요성에 따라 세계 개 관절염 시장은 북미, 남미, 동유럽, 서유럽,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일본, 중동&아프리카 7개 핵심 지역으로 구분된다고 한다.

유럽에 이어 북미도 개 관절염 발병률이 높아지면서 세계 개 관절염 시장을 계속 장악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게다가 반려동물 건강과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개 관절염 시장에 대한 높은 수요가 예측되고 있다고 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세계 개 관절염 시장에서 유망한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