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지속가능한 생활 영감’ 담은 <우리와 지구> 출간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4-11 11:26:59
  • -
  • +
  • 인쇄
시간 등 6개 주제로 ‘집에서의 일상’ 소개

[하비엔=노유정 기자] 이케아는 글로벌 출판사 파이돈과 함께 ‘집에서의 지속가능한 생활에 대한 영감’을 담은 <우리와 지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우리와 지구>는 멕시코와 모스크바 등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평범한 사람 12명의 ‘집에서의 일상’을 소개하는 도서다. ‘시간’ ‘공간’ ‘음식’ ‘휴식’ ‘놀이’ ‘함께하기’ 총 6개 주제를 바탕으로 이케아의 상징적인 디자인과 인터뷰, 인상적인 사진, 깊이 있는 에세이 등을 담았다. 

 

▲ 이케아가 파이돈과 책 <우리와 지구>를 출간했다. [사진=이케아]

 

대나무로 지속가능한 건축물을 만드는 건축가, 저소득 지역에 방치된 도로변을 정원으로 바꾸는 정원사, 작은 아파트에서 아이와 함께 사는 가족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일상을 만날 수 있다.

 

이케아 관계자는 “이 책은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실제 생활방식을 연구하고, 많은 사람에게 집에서의 생활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각자의 집에서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조명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80도로 펼쳐져 굴곡 없이 이미지 전체를 감상할 수 있는 ‘누드 제본’ 형식으로 제작된 이 도서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목재를 사용한 100%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종이를 사용했다. 


한편 <우리와 지구>는 파이돈 출판사의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영어·프랑스어·독일어·이탈리아어·스페인어판을 구매할 수 있고, 비매품으로 한정 수량 제작된 한국어판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이케아 고객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