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데이식스 이오데, 신곡 '뚫고 지나가요'서 섬세한 연기 '눈길'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04 13:55:37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컴백을 하루 앞둔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새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DAY6 (Even of Day)는 오는 5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 앨범 'Right Through Me'(라이트 쓰루 미)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4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 뮤비 티저를 게재하고 컴백 전초전에 나섰다.
 

 

영케이(Young K), 원필, 도운은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섬세한 연기력을 드러냈다. Young K는 본인 앞에 놓이는 반지를 보고 멍한 듯 표정을 지어 보였고, 원필은 침대에 앉아 두려움에 떨다 이내 눈물을 흘렸다. 도운은 비가 내리는 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들 사이 무언가를 애타게 찾는 듯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세 멤버는 신곡 가사 "나를 뚫고 지나가요 부서지고 흩어져요"를 시각화하며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Young K와 원필이 곡작업을 맡은 신곡 '뚫고 지나가요'는 90년대 한국 발라드 풍의 강렬한 사운드와 직각적인 메시지가 조화를 이뤘다. 이들은 DAY6 앨범뿐만 아니라 2020년 8월 발표한 유닛 데뷔 앨범 'The Book of Us : Gluon - Nothing can tear us apart'(더 북 오브 어스 : 글루온 - 낫띵 캔 테어 어스 어파트)의 전반적인 작사, 작곡을 맡아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데 이어 이번 신보에 수록된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새로운 음악색을 드러냈다.


DAY6가 2015년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결성한 유닛 DAY6 (Even of Day)는 Young K의 본명 강영현과 원필, 도운에서 차례로 한 글자씩 따서 '강원도'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유닛 데뷔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가 뭉클한 감동을 전했다면 신곡 '뚫고 지나가요'를 통해서는 강렬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한편 DAY6 (Even of Day)는 7월 5일 오후 5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미리 만난다. 오후 6시에는 미니 2집 'Right Through Me'와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를 발매한다.

사진='DAY6 (Even of Day) "Right Through Me(뚫고 지나가요)" M/V Teaser' 영상 화면 캡처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