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사, <백세시대 생애설계> 출간…행복한 100세 시대 위한 전략서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1-10 16:14:34
  • -
  • +
  • 인쇄
노후 경제 준비&건강한 장수 비결 등 제시

[하비엔=노유정 기자] 박영사는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구체적 실천전략을 제시한 <백세시대 생애설계>(이수영 외 3인 지음)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책은 100세 시대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든든한 노후 경제 준비법과 건강한 장수 비결, 세상과의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담았다.

 

▲ <백세시대 생애설계> 출판사 박영사. [출처 = 박영사]

 

이 책은 특히 향후 백세시대가 어떻게 전개될지, 고령사회를 가장 전면에서 맞이할 베이비붐 세대는 어떠한 상태에 있는지 등을 분석했다. 아울러 생애설계를 위한 기초를 살펴보고, 백세시대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재무적 측면과 비재무적 측면으로 나눠 바로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예컨대, 재무적 측면으로는 은퇴 준비 수준을 점검하도록 도와주고 은퇴 후 노후 소득과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비재무적 측면은 은퇴 후 사회적 관계와 여가활동을 통한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는 여러 방안 등이다.

 

집필진은 “고령사회인 백세시대에 어떻게 개인이 행복하게 살고,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지혜를 모으면서 함께 공부한 내용을 상세하게 담았다”며 “향후 우리 스스로 백세시대를 맞아 행복하고 풍요로운 노후를 준비하고 실천할 수 있는 지침서인 셈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