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한아세안센터, 브루나이등 아세안 4개국 랜선 여행 떠난다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1-08-31 13:41:33
  • -
  • +
  • 인쇄
8월 31일부터 배우 소유진과 함께 아세안 4개국의 음식, 문화, 관광지 등 소개
유튜브 댓글 이벤트통해 폴라로이드 사진기,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경품 제공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해용)가 배우 소유진과 함께 ‘아세안 팸투어 2021 - 아세안으로 떠나는 온라인 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한국과 아세안 10개국 간 경제, 사회, 문화 협력증진을 위한 국제기구이다.

 

‘아세안 팸투어 2021-아세안으로 떠나는 온라인 여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아세안 국가 여행에 목마른 국내 대중에게 아세안 대표 4개국의 음식과 문화, 관광지 등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아세안 팸투어는 매년 여행 전문가들과 아세안 국가를 방문해 국가별 매력을 국내 대중에 소개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해부터 아세안 여행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자 현지 관광부와 아세안 관광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소개할 국가는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 4개국이다. 배우 소유진과 국가별 MZ세대 참가자가 현지 관광부가 제작한 영상을 보며 여행을 떠나는 구성으로, 국가별 문화와 관광지, 음식 등을 젊은층의 시선에서 소개한 점이 특징이다. 한-아세안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31일 브루나이, 9월 3일 인도네시아, 8일 미얀마, 14일 베트남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브루나이 영상은 아세안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템부롱(Temburong) 지역, 정글 하이킹에서부터 바닷속 스쿠버 다이빙 등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브루나이의 매력을 담았다. 또한 전세계가 인정하는 세계 최고의 복지정책도 소개한다.

 

인도네시아 편은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인도네시아의 현 수도이자 현대 예술의 새로운 성지로 떠오르는 ‘자카르타’와 새로운 수도 예정지인 정글 속 도시 발릭파판(Balikpapan), 국내에도 유명한 서퍼들의 파라다이스 ‘발리(Bali)’, CNN이 선정한 인도네시아 소울 푸드 ‘른당(Rendang)’과 ‘나시고렝(Nasi Goreng)’의 매력을 다룬다.

 

세 번째 공개할 영상에서는 미얀마의 상징인 황금빛 사원 ‘쉐다곤(Shwedagon) 파고다’와 최대 불교 성지 ‘바간(Bagan)’을 소개하고, 미얀마 국민들의 삶 속에 뿌리내린 불교의 의미를 살펴본다. 그리고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인레(Inle)호수'를 여행하며, 전통을 지켜가는 미얀마 현지인의 음식과 문화도 알 수 있다.

 

마지막 공개할 베트남 편에서는 국내에 잘 알려진 쌀국수(Phở), 반미(Bánh mì), 반쎄오(Bánh xèo)와 베트남 음식문화유산의 꽃인 ‘후에(Hue) 궁중 음식’을 소개한다. 또한 육지의 하롱베이 ‘땀꼭(Tam Coc)과 짱안(Trang An)’, 베트남의 히말라야 ‘동반(Dong Van)’,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지 ‘호이안(Hoi An)’과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Phu Quoc)’, 베트남의 나폴리 ’ 냐짱(Nha Trang)’ 등을 영상에서 소개하며, 베트남 여행에 대한 향수를 달랠 것으로 보인다.  

 

한-아세안센터는 이번 랜선 여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직접 여행가지 못하고, 영상으로 만족해야 할 국내 시청자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808명에게 지급할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네 편의 영상마다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제공하고,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랜선 여행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공유 링크와 시청 소감을 해당 영상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