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디엔에이, 29일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 론칭 외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6-23 17:22:41
  • -
  • +
  • 인쇄

[하비엔=노유정 기자] 6월 넷 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신규게임 출시와 업데이트 등으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 ‘신삼국:명장’ 이미지. [사진=디앤에이]

 

우선 디엔에이(DeNA)는 오는 2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SLG(시뮬레이션 게임) ‘신삼국:명장’을 정식 출시한다.

 

‘신삼국:명장’은 삼국지 세계관 속에서 여러 국가의 군주들이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는 글로벌 SLG이다.

 

디엔에이는 이번 정식 출시 일정 확정을 기념해 ‘신삼국:명장’ 공식 카페 가입 인원이 5000명, 1만명, 3만명, 5만명, 10만명을 각각 달성하면 서버 전체에 초현령·금폐·동폐·병학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신삼국:명장’은 지난달 17일부터 1주일 동안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에서 최고 수준의 3D 그래픽 퀄리티와 몰입도 높은 콘텐츠로 호평을 받으면서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가 180만명을 돌파했다.

 

▲ ‘슈퍼 베이스볼 리그’ 이미지. [사진=해긴]

 

해긴은 모바일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의 첫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슈퍼 베이스볼 리그’는 손쉬운 조작으로 야구의 공격과 수비, 선수의 육성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으로, 지난달 26일 한국을 포함해 대만, 일본, 북미,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에서 출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웅을 겨루는 랭킹 시스템이 매 시즌 100포인트를 시작으로 승부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 또는 차감하는 방식으로 변경됐고, 국가별 상위 이용자의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기록하는 ‘국가 랭킹’이 새롭게 도입됐다.

 

국가 랭킹은 전 세계 175개국 이용자들이 각자의 나라에 소속돼 즐기는 랭킹전으로, 랭킹에 이름을 올린 국가 이용자 전원이 명예 포인트를 지급받는 만큼 더욱 치열한 경쟁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획득한 명예 포인트는 새롭게 오픈한 명예 상점에서 한정 유니폼과 올스타 투수 다이앤, 명예 상자, 1만 골드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외 다양한 포지션의 신규 캐릭터 7종이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올스타 투수 다이앤과 랩 소크라테스의 특수 구종(스킬)이 추가됐다.

 

▲ 카카오 팝콘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9일까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서 독거노인과 조손가정에 냉방기를 지원하는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팝콘의 첫 자선 이벤트인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 3000만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프렌즈팝콘에서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를 하며 하트를 소모하고, 소모된 하트는 자동으로 적립돼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올 여름 냉방기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고, 이용자는 본인이 사용한 하트 수에 따라 ‘이동 횟수 +3 1시간 이용권’ ‘황금 라이언 2시간 이용권’ 등을 보상받을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 메타버스 게임콘서트 포스터.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게임산업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는 김주한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실장과 정주용 교수(동국대학교 경제학과)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이들은 각각 게임업계의 화두인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와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누구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고, 게더타운 접속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넷마블 게임콘서트 공식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