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픽' 밴드 루시, 오늘(20일) '동문서답' 발매 "팬들의 부름에 빠른 컴백"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8-20 13:39:54
  • -
  • +
  • 인쇄
신곡 '동문서답',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전전긍긍하는 루시표 순수한 사랑이야기
루시, 오늘 밤 ‘유스케’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 안산 선수와 만남도 성사!

[하비엔=노이슬 기자] 사계절 쉼 없이 활동을 이어가는 밴드 LUCY(루시)의 신곡 ‘동문서답’이 오늘(20일) 공개된다.


새 싱글 ‘동문서답’은 좋아하는 사람의 대답이 듣고 싶어 전전긍긍하는 어리고 조급한 마음을 담은 루시표 순수한 사랑 이야기로, 빠른 템포의 화려한 악기 플레이가 인상적인 노래이다. 

 

▲밴드 루시/ 미스틱스토리

 

상대에게 질주하듯 거침없이 달려나가며 곡 사이사이 적절한 완급 조절을 통해 긴장감을 높이고, 대답을 듣지 못해 토라진 듯한 화자의 의성어를 넣어 듣는 재미를 더했다. 

 

루시는 ‘동문서답’에 대해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라는 애틋한 감정을 귀엽고 순순하게 말을 건네는 느낌으로 담아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각 악기의 사운드가 서로 방해하거나 부조화를 이루는 부분이 없도록 섬세하게 구성하여 매력적인 사운드를 만들었다”며 “많은 분들이 ‘동문서답’으로 여름의 끝자락에서 시원한 청량감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미스틱스토리

 

‘동문서답’은 지난 6월 단독 콘서트 ‘LUCY ISLAND :First Landing (루시 아일랜드 :퍼스트 랜딩)’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꾸준히 팬들의 발매 성원이 이어졌던 노래로, 루시는 팬들의 바람에 즉각 화답, 음원을 발표해 남다른 팬 사랑을 보이고 있다.

루시는 “음악으로 많은 분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밴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열심히 루시만의 음악세계를 그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루시의 신곡 ‘동문서답’은 이날 오후 12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저녁 11시 20분에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또한 그간 루시의 찐팬으로 알려진 안산 선수와 직접 만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