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라인프렌즈 '카러플퀸'서 단호박 반전美 눈길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3-05 13:37:07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IP를 개발, 3월부터 넥슨(NEXON)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선보인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4일,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러플퀸’ 본편 1화 영상을 공개하며 전세계 MZ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지난 4일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블랙핑크 지수, 넥슨 카러플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카러플퀸’ 1편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평소 카트라이더 찐팬으로 잘 알려진 지수가 ‘카러플 밸런스 게임’에 참여해 주어진 질문에 막힘없이 답하는 단호박스러운 반전미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본 팬들은 “단호박 같은 지수도 귀여워”, “겜잘알 지수ㅋㅋ 카러플 덕력이 나보다 높은 듯”, “다음 편 빨리 주세요. 지수 캐릭턴 보고싶어서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총 5편의 영상으로 구성된 ‘카러플퀸’은 오는 18일까지 매주 공개된다. 해당 영상에서 지수는 유명 카트라이더 유튜버인 문호준과 게임 대결을 하며 카트라이더 찐팬의 면모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라인프렌즈 전문가와 함께 캐릭터를 스케치하고 성격, 스토리를 개발하며 월드 클래스다운 열정과 기발함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 BT21 등을 탄생시키며 입증받은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 비즈니스 전문성에 블랙핑크 지수만의 톡톡 튀는 상상력을 더해 새로운 매력의 캐릭터 IP를 개발했다. 이렇게 탄생한 캐릭터 IP 및 다양한 아이템은 국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오는 3월 19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라인프렌즈 X 넥슨 X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하는 3자 콜라보레이션은 작년 7월, 라인프렌즈가 넥슨의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라인프렌즈는 블랙핑크 지수와 신규 캐릭터 디자인을 비롯해 IP 개발 과정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전반을 기획했다. 특히, 라인프렌즈는 추후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개발한 IP를 기반으로 새로운 방식의 IP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글로벌 게임 및 엔터 업계 내 IP 비즈니스 영향력을 더욱 넓혀갈 전망이다.

 

사진=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 [카러플퀸] EP01 캡처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