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공연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노유정 / 기사승인 : 2022-04-13 17:50:35
  • -
  • +
  • 인쇄
과학 소재 ‘무대공연가·창작자’ 대상…교육비 전액 무료
18일 오후 5시, 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 접수로 신청

[하비엔=노유정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공연과 과학의 융합을 통해 과학공연 기획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학공연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과학을 소재로 하는 모든 무대공연가(연극·뮤지컬·콘서트·마임·실험 퍼포먼스 등)를 대상으로 한 ‘과학공연가 양성과정’은 무대 제작과정과 스토리텔링 등과 관련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과학공연가 양성과정’에 참여할 창작자를 모집한다. [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과학콘텐츠그룹 갈다가 운영을 담당하는 양성과정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두 가지로 나누어 교육이 이뤄진다.

 

우선 기초과정은 공연에 대한 기본 정보와 무대 제작 프로세스·표현 훈련의 기초를 교육하고, 심화과정에서는 구상한 공연 콘텐츠를 실제로 무대에 올릴 수 있도록 전문가의 단계별 지도와 멘토링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연극·뮤지컬·음악공연·무용·낭독 등 장르 구별없이 공연 콘텐츠를 구상하는 기획자·퍼포머·창작자 등이다. 기초과정(30명)은 과학공연가에 대한 관심과 과학문화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 심화과정(10명)은 과학공연가와 관련 있는 공연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과학공연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 오후5시까지 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과학콘텐츠그룹 갈다 관계자는 “과학과 공연이 융합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공연기획에 관심있는 창착자와 기획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기술 문화 진흥활동 육성과 지원, 과학기술 홍보 활동 등을 통해 과학기술 문화 진흥을 도모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