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韓 영화 최단기록 '모가디슈', 개봉 4일만 54만 관객돌파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8-01 12:39:12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올여름 가장 뜨거운 입소문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모가디슈>가 개봉 4일만 54만 관객을 돌파, 2021 한국영화 중 최단기간에 50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 기록을 세웠다. 

 

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영화 <모가디슈>가 누적 관객수 54만 6273명을 기록하며 개봉 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앞서 개봉 첫날 22만명을 동원하며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모가디슈>는 개봉 4일만에 54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해 한국영화 중 가장 빠른 속도로 50만 관객을 돌파했다.

 

모로코 올로케이션의 이국적인 풍경과 리얼한 카체이싱이 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만나 강렬한 체험과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극찬을 받으며 개봉 첫날부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의 주인공으로 등극한 <모가디슈>이기에 앞으로의 흥행 레이스가 더욱 기대된다.


이처럼 뜻 깊은 흥행 기록을 세운 <모가디슈>를 향한 관객들의 열렬한 성원에 흥행 돌풍의 주역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김재화, 박경혜가 <모가디슈> 팀만의 특별한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50만 감사 언-컨택트 인증샷을 남겨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배우들은 각자의 멘트를 연결해 “50만 돌파! 감사합니다 <모가디슈> 완전 재미있슈 극장으로!”라는 감사 인사를 전하고, 이를 가리키는 재치 있는 손 동작까지 더해 <모가디슈> 흥행의 기쁨과 관객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모가디슈>의 언-컨택트 인증샷은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접촉 시대에 살고 있지만, <모가디슈>를 사랑하는 배우들과 관객들의 마음만큼은 그 어느때보다 가까이 맞닿아 있기를 바라는 모두의 진심을 담아낸 인증샷. 따뜻한 마음을 담은 배우들의 감사 인사에 관객들의 열띤 반응과 N차 관람 성원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 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재미로 끊임없는 호평을 받으며 올여름 극장가에 흥행 돌풍을 불러오고 있는 영화 <모가디슈>는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