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국내 사진작가 지원 ‘KT&G SKOPF’ 공모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7 12:36:02
  • -
  • +
  • 인쇄
5월3~8일 접수, 국내 활동 사진작가 대상

[하비엔=윤대헌 기자] KT&G는 5월3~8일 국내 사진작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KT&G SKOPF’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KT&G SKOPF는 잠재력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작품활동을 지원하는 상상마당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참가 자격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이고,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업계획서와 포트폴리오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 KT&G.

 

심사는 1차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10명의 작가가 선발하고, 2차에서는 선발 작가의 작품설명 프레젠테이션과 심사위원 심층 인터뷰를 거쳐 올해의 작가 3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3명에게는 약 6개월간 작품 제작 지원과 멘토링 등이 제공되고, 12월 초 3차 심사를 통해 올해의 최종작가 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또 2차 심사를 통과한 올해의 작가 3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과 그룹전 참여 기회 등이 주어진다. 이 가운데 최종작가 1명은 개인 전시 지원, 활동 지원금, 도록 제작 등 약 4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코로나19로 작품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진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재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각예술, 공연, 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문화예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마당은 KT&G SKOPF를 통해 총 42명의 사진작가를 발굴해 약 12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