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씨이오, ‘셀프창업’ 서비스 확대...최신 트렌드 반영한 콘텐츠 제공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5 12:34:03
  • -
  • +
  • 인쇄

 

 

플랫폼9(대표 이민구)의 모바일 창업 플랫폼 '우리동네씨이오'가 예비 창업자의 사업 준비를 돕는 '셀프창업'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동네씨이오 사용자는 우리동네씨이오가 독자적으로 제작한 창업 노하우 콘텐츠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사업 아이템을 분석하고 학습할 수 있다. 다양한 창업 정보를 무료 구독함으로써 창업을 간접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또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아이템, 밀키트 등 최근 창업·부업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 콘텐츠를 제공해 창업자가 보다 폭 넒은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맞춤형 분석 고도화를 통해 더욱 적합한 사업 아이템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확장된 ‘셀프창업’ 서비스는 플랫폼9이 다년간 실시한 창업 시장 분석의 결과물로,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자영업에 내몰리는 창업자들을 위해 출시되었다. 수많은 업종의 성공한 유경험자와 검증된 파트너스 업체가 참여함으로써 창업자 스스로 체계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한편, 우리동네CEO는 지난 9월 ‘유튜브와 함께 성장한 50인의 크리에이터’에 선정되며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선한 영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대표는 “예비 창업자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성공 창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올바른 창업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