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호 감독 '지옥', 제65회 BFI 런던영화제 공식 초청...韓 시리즈 중 유일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9-09 11:46:19
  • -
  • +
  • 인쇄
-연상호 감독 '지옥'토론토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에 이어 BFI 런던영화제로 향하다
-제 65회 BFI 런던영화제 LFF 시리즈 스릴 부문 공식 초청
-"독보적인 창의력을 가진 선구자의 특별한 프로젝트"

[하비엔=노이슬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지옥'이 제65회 BFI 런던영화제 LFF 시리즈(LFF Series) 스릴(Thrill)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을 향한 전 세계의 관심이 뜨겁다. '지옥'은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이어 제65회 BFI 런던영화제(BFI London Film Festival 2021)까지 공식 초청되며 국내외 유수 영화제의 잇따른 러브콜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제 65회 BFI 런던영화제 공식초청

 

1957년 시작된 BFI 런던영화제는 영국 영화협회(British Film Institute, BFI)와 런던 시가 주관하는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영화제로, '살인자의 기억법', '밤의 해변에서 혼자', '공작', '독전', '버닝', '벌새' 등의 한국 영화를 선보여 왔다. BFI 런던영화제 측은 LFF 시리즈 섹션중 ‘아드레날린이 분출되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작품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스릴(Thrill) 부문에 '지옥'을 선정, "영화제 프로그램에 훌륭한 텍스쳐를 더할 독보적인 창의력을 가진 선구자의 특별한 프로젝트"라며 '지옥'이 선보일 독보적인 상상력과 강렬한 이야기에 기대를 더했다. 

 

'지옥' 외에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마야와 3인의 용사(Maya and the Three)', 로튼 토마토 지수 90점을 기록한 '석세션(Succession)'의 세 번째 시즌, 영화 '레인 맨'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한 배리 레빈슨 감독의 신작 '도프식(Dopesick)'을 비롯 '4 피트 하이(4 Feet High)', '치펜데일쇼의 저주(Curse of the Chippendales)', '파이어스(Fires)', '더 로프(The Rope)'까지 총 8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한국시리즈로 유일하게 초청받은 '지옥'은 현지 시각 10월 15일(금)과 17일(일)에 3화까지 상영될 예정이다.

 

연이은 낭보를 전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지옥'은 “웹툰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작품”이라는 호평을 모으며 평점 9.77을 기록한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연상호 감독과 현실을 읽는 예리한 시선과 뛰어난 스토리텔링을 선보여온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의기투합해 본 적 없는 세계를 선보인다. 여기에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김도윤, 김신록, 류경수, 이레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 초대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지옥'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