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킹 등극"...방탄소년단 '버터', 전 세계 아이튠즈 장악 101개 국가/지역1위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5-22 11:43:5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녹이며 써머킹에 등극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1일(이하 한국시간) 발매한 신곡 ‘버터’는 22일 오전 8시까지 기준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등 전 세계 10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송(Summer Song)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이다.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라는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으며,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면까지 방탄소년단의 다채로운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버터’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지 13분 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22일 오전 9시 기준으로 9,600만 뷰를 넘어섰다. 뮤직비디오에는 색감의 대조, 역동적인 퍼포먼스, 아미(ARMY)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진심 등 풍성한 볼거리가 담겨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컴백과 함께 ‘Interlude : Shadow’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의 컴백 트레일러 ‘Interlude : Shadow’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1일 오후 10시 40분경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2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자체 최다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Butter’ 무대는 오는 24일 열리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최초 공개된다. 

 

사진=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