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개최…1등 상금 1000만원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5 11:42:33
  • -
  • +
  • 인쇄
4월10일까지, 나만의 조합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개발
대국민 투표로 최종 1등에 ‘이달의 맛’ 출시&상금 1000만원

[하비엔=윤대헌 기자]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4월10일까지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상상 속의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만들어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 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오는 4월10일까지 ‘아이스크림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SPC그룹]

 

올해로 4회를 맞는 콘테스트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공식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아이스크림 맛 선택(24종) ▲리본 선택(10종) ▲토핑 선택(24종) 3가지 단계를 거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항목별로 원하는 맛과 리본, 토핑 등을 최대 2개씩 선택할 수 있고, 주관식 입력도 가능하다. 또 나만의 콘셉트 스토리와 독창적인 이름까지 작성하면 완료된다.

 

심사는 배스킨라빈스 전문 심사단이 내부 심사를 거쳐 31개의 후보작을 선정하고, 이어 대국민 온라인 투표(4월12~26일)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발한다. 시상은 1등 당선작의 경우 하반기 ‘이달의 맛’으로 출시되고,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2등은 500만원, 3등은 300만원, 4~5등은 배스킨라빈스 상품권 50만원, 6~10등과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상품권( 20만원)을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는 또 매일 20명을 추첨해 싱글레귤러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콘테스트에 참여 후 응모한 아이스크림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배스킨라빈스 #BR아이스크림콘테스트 #BR아이스크림크리에이터)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외 유튜브 이벤트는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 후 개인 유튜브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제품 출시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서 콘테스트를 통해 출시된 ‘초코나무 숲’의 인기를 뛰어넘을 레시피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