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Mnet 女 리얼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 MC확정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05 11:26:2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K-댄스를 대표할 대한민국 최고의 여자 댄스 크루 자리를 놓고 댄서들의 춤 싸움이 한바탕 펼쳐진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연출 최정남)'는 Mnet 최초의 여자 댄스 크루들의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댄스 크루 8팀이 출연해 서열 1위 글로벌 K-댄스 크루가 되기 위한 한 치의 양보 없는 전쟁을 펼친다. 여자댄서들이 선보이는 걸스힙합, 왁킹, 락킹, 크럼핑, 브레이킹 등 다양한 장르의 스트릿 댄스가 올 여름을 시원하게 강타할 예정이다. 연출에는 '댄싱9', '힛 더 스테이지', '썸바디' 등 다양한 댄스 프로그램을 연출했던 최정남PD가 맡아 여자 스트릿 댄스 장르 대중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MC로는 강다니엘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강다니엘은 자타공인 연예계 대표 춤꾼이자 춤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는 아티스트. 학창시절 교내 비보잉 동아리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비보잉에 입문, 이후 현대무용까지 전공하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춤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 고등학교때는 후배들에게 비보잉 선생으로 활동하고, 스트릿댄서로 활약하면서 댄스 배틀 경험도 갖고 있어 여자 댄서들의 리얼한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 MC로서 적임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첫 고정 MC에 도전하는 강다니엘은 “최정상급 댄서들의 무대를 가까이 볼 수 있는 것만으로 설렌다. MC라는 특별한 역할을 맡게 되어 더욱 영광이다"라며 "아티스트로서 많은 영감을 얻을 것 같고, 저 역시 경험을 공유하면서 최고의 무대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권영찬CP는 “K-POP의 위상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고, 그 중심에는 K-POP 댄스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K-POP 안무를 만들고 이끌고 있는 댄스 크루들을 K-POP 글로벌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기획의도를 덧붙였다.

한편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오는 8월 중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