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창원시 11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분양 예정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4 11:24:00
  • -
  • +
  • 인쇄
전용 88㎡·102㎡, 총 296실 규모의 프리미엄 라이프공간, 총 86실의 상업시설 공급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_투시도(사진:현대엔지니어링)
[하비엔=홍세기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11월 창원시에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을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로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8㎡·102㎡, 총 296실과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고품격 상업시설 총 86실을 함께 갖춘 단지로 공급된다.

내년 1월 특례시로 도약을 앞둔 창원시 내에서도 최근 5년간 신규 공급이 드물었던 성산구 내에 들어서며, 46층 높이로 조성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창원시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가까이에서는 교통,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문화·행정·산업 수요까지 모두 확보할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KTX창원중앙역과 창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창원시의 핵심 도로망인 창원대로와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인접한 의창구와 마산회원구, 진해구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동마산IC와 창원JC, 장유IC 등을 통해 부산시와 대구시를 비롯한 인접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창원시, 부산시를 잇는 광역전철인 부전~마산복선전철이 추진 중에 있고, 창원시 도심 교통체계인 S-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내년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는 등 신설 교통망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상남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시민생활체육관, 성산아트홀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창원광장, 용지호수공원 등 녹지공간도 가깝다.

산업단지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이 들어서 있는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도 차량을 통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창원시에 선보이는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생활숙박시설로서 현대엔지니어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으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호텔식 로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고급 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루프탑 인피니티 풀이 창원시 최초로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에 조성되며, 최상층인 44~46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해 파노라마 시티뷰까지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등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의 내부 공간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실에는 발코니를 설계해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당 1.7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비롯해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의 실현을 위한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고품격 상업시설 등도 함께 갖춰진다.

단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부동산 리서치업체 닥터아파트가 선정한 2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 1위(2019~2020), 부동산114가 평가한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2020), 그리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브랜드평판지수 1위(2019~2021)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분양관계자는 “루프탑 인피니티 풀이 창원시 최초로 도입되고, 스카이라인을 탈바꿈 시키는 고층 설계 등 고급 호텔 수준의 설계와 서비스 등이 잇따라 도입되는 만큼 그동안 창원시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생활숙박시설로서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분양권의 전매가 자유롭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은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5-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건축물사용승인일은 2025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