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 캐롤, 크리스마스 앞두고 글로벌 순위 급상승-다이아몬드 인증 달성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12-08 11:20:07
  • -
  • +
  • 인쇄
-머라이어 캐리, 1994년 발매한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앨범 판매고 1000만장 돌파로 다아이몬드 인증 달성
-크리스마스 앞두고 머라이어 캐리의 캐롤 차트 급상승

[하비엔=노이슬 기자]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가 다이아몬드 인증을 달성했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머라이어 캐리의 연금송인 캐롤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가 글로벌 차트에서 순위가 급상승 중이다.

 

▲머라이어 캐리 캐롤, 크리스마스 앞두고 글로벌 순위 급상승-다이아몬드 인증 달성/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는 지난 12월 3일,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앨범 판매고 1,000만 장을 돌파하며 다이아몬드 인증을 달성했다고 알렸다. 이는 크리스마스 음원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으로, 머라이어 캐리가 쓴 새로운 역사라 할 수 있다. RIAA 회장 미치 글레이지어(Mitch Glazier)는 이에 대해 "음악사에 영원히 새겨질 놀라운 업적"이라 칭송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현 시대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다. 최정상급 실력을 갖춘 살아있는 전설로, 전세계 대중 음악계를 평정한 아티스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대표곡 중 하나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역사상 가장 성공한 캐럴이자 명실상부 크리스마스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1994년 발매 이후 현재까지 매 연말마다 전세계 음원 차트를 점령하는 스테디셀러이기도 하다. 

 

▲머라이어 캐리 캐롤, 크리스마스 앞두고 글로벌 순위 급상승-다이아몬드 인증 달성/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제공

 

또 최근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홀리데이송 100(Greatest of All Time Holiday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12월이 되자마자 빌보트 핫 100 차트 3위로 단숨에 올라섰다.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있는 만큼, 머라이어 캐리는 당분간 그 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국내 차트에서도 12월에 접어들며 차트 인, 순위가 급상승 중이다. 8일 11시 기준, 멜론 일간차트 20위, 지니 일간 21위, 플로 24시간 차트 53위, 바이브 15위, 벅스 24위에 올랐다. 매년 연말이면 어김없이 한국 음악 시장을 찾아와 차트를 독식, 매년 크리스마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기에 올해 역시 크리스마스의 영광을 누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명실상부 크리스마스의 상징, 역사상 가장 유명한 캐럴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